음악

이매진 드래곤스, 신보 ‘EVOLVE’ 발표...‘총 14곡 수록’

2017-06-23 10:12:10

[연예팀] 이매진 드래곤스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6월23일 유니버설뮤직 측은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성과 흡입력 있는 곡 전개 그리고 라이브 퍼포먼스로 전 세계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은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의 세 번째 정규 앨범 ‘이볼브(EVOLVE)’가 금일(23일) 발매됐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볼브’는 이매진 드래곤스가 최근 경험한 변화와 발전의 의미를 담아낸 앨범. 2집 이후 밴드는 휴식기를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관점과 감성을 충전했다는 후문이다.

신보에는 전자 음악의 보컬 변조 기법과 함께 중독적인 후렴구가 큰 인상을 남기는 ‘썬더(Thunder)’와, 이매진 드래곤스 특유의 긴장감 및 비장함과 더불어 웅장한 스케일의 비트가 느껴지는 ‘빌리버(Believer)’를 비롯한 총 14곡이 수록됐다.

기타리스트 웨인 서몬(Wayne Sermon)은 이번 앨범에 대해 단순함의 철학 아래 가사 역시 상징적인 의미보다는 직접적인 표현을 담아냈다고 밝혔다. 더불어 프론트 맨 댄 레이놀즈(Dan Reynolds)는 “우리가 어렸을 때 듣고 자란 음반들 같은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이볼브’를 통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매진 드래곤스의 세 번째 정규 앨범 ‘이볼브(EVOLVE)’는 금일(23일) 발매됐다.(사진제공: 유니버설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