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아이콘, 신곡 ‘고무줄다리기’ 오늘(5일) 발표...비아이-송민호 협업곡

2018-03-05 15:48:17

[연예팀] 아이콘이 거침없는 국내 활동을 이어간다.

아이콘의 새 싱글 ‘고무줄다리기’는 드디어 3월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발매된다.

‘고무줄다리기’는 ‘아이콘vs아이콘’이라는 가요계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구도를 만든다. 아이콘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월간, 주간, 일간 차트에서 모두 1위 올킬의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을 뿐 아니라 여전히 실시간 차트 40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러한 ‘사랑을 했다’의 꺼지지 않는 인기를 과연 아이콘이 신곡으로 꺾을 수 있을 지, ‘사랑을 했다’ 천하가 계속 이어질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울러 ‘고무줄다리기’는 작사 작곡가 라인업도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다. 아이콘 비아이와 위너 송민호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한 첫 번째 협업곡이다. YG 내 경쟁 그룹이라는 시선을 뛰어 넘어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는 신선한 조합이다.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직접 하는 아티스트형 아이돌로서 아이콘과 위너가 일으킬 시너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사랑을 했다’에서 비아이와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밀레니엄도 힘을 보탰다. 다시 한 번 명곡의 탄생을 예감시키는 화려한 라인업이 완성됐다.

이와 관련해 비아이는 “쉽고, 귀여운 후렴구를 많이 강조했다”며 리스닝 포인트를 직접 전했다. 멤버들 역시 “가사를 들을 때 공감을 많이 하실 것 같다”며 “중독성 강한 훅이 많다”고 곡의 매력을 설명했다.

한편, 아이콘의 ‘고무줄다리기’는 금일(5일) 오후 6시 발매된다.(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