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데이식스, 7월 日 두 번째 싱글 공개...현지 대표 기타리스트와 협업

2018-05-11 13:43:56

[연예팀] 데이식스가 K팝 대표 밴드의 인기몰이를 이어간다.

데이식스는 7월25일 일본 싱글 2집 ‘Stop The Rain’을 발매한다.

지난 3월 일본 첫 싱글 ‘If ~마타 아에타라~’를 공개하고 현지서 데뷔, 미니 라이브와 하이 터치회,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며 ‘믿듣데’의 매력을 뽐낸 데이식스는 6월 일본서 베스트 앨범 ‘THE BEST DAY’ 발매에 이어 7월 두 번째 싱글을 내놓는다.

특히 이번 싱글에는 일본 대표 유명 기타리스트 우부카타 신이치가 프로듀서를 맡아 눈길을 끈다. 우부카타 신이치는 1998년 일본 펑크록 밴드 ELLEGARDEN을 결성, 리더와 기타를 맡았고 2008년부터는 록밴드 ‘Nothing’s Carved In Stone’을 결성, 활발히 활동 중이다.

멤버들이 직접 일본어와 영어로 작사, 작곡에 참여한 새 싱글은 절망에 시달리는 기분을 점점 다가오는 어두운 구름, 그리고 비에 비유해 내면부터 올라오는 격렬한 감정을 표현한다. 우부카타 신이치와의 작업을 통해 한층 더 깊어진 트랙에 아름다운 멜로디가 가미돼 데이식스 특유의 감성적인 록사운드를 완성해냈다는 평이다.

일본 싱글 2집 발매에 앞서 데이식스는 6월13일 도쿄 시부야 츠타야 오-이스트(TSUTAYA O-EAST), 14일 오사카 우메다 트래드(umeda TRAD)서 ‘DAY6 1st LIVE in JAPAN “THE BEST DAY”’라는 타이틀로 일본 첫 단독 콘서트도 연다.

2015년 9월 데뷔한 데이식스는 꾸준히 자작곡을 발표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곡 제조기’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간 프로젝트인 ‘Every DAY6’를 통해 매달 2곡의 신곡 발표와 함께 단독 공연으로 팬들과 만났고, 2017년 한 해 동안 2장의 정규앨범 및 25곡의 자작곡, 총 25회의 공연으로 K팝을 대표하는 밴드로써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지난해 8월에는 일본 대표 록페스티벌 ‘서머소닉 2017(SUMMER SONIC 2017)’ 무대에 올라 현지 데뷔 전부터 일찌감치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7월25일 일본 싱글 2집 ‘Stop The Rain’을 발매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