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거미-이수 보컬 선생님’ 4옥타브 김명기 8月 새 앨범 선보여

2018-07-09 10:23:06

[연예팀] 신의 보컬 김명기가 신보를 발표한다.

재야의 숨어있던 4옥타브의 역대급 가수 김명기가 기나긴 휴식기를 마치고 8월 초 EP 앨범으로 본격적인 활동 준비를 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명기는 수많은 밴드의 보컬을 거쳐 1999년에 ‘활’ 밴드를 결성해 꾸준히 음악 활동을 해왔다. 2003년에는 KBS2 ‘윤도현의 러브레터’ 단 한 번의 방송 출연으로 폭발적인 고음과 가창력으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또 2002년 발표한 곡 ‘Say yes’가 각종 인터넷이나 유튜브, SNS에 엄청난 조회수와 함께 ‘역대급 초고음 가수’ ‘전설의 가수’ ‘4옥타브 레전드’ 로 현재까지도 회자되고 있다.

더불어 김명기는 가수를 가르치는 보컬트레이너 1세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거미, 이수, 옥주현, 휘성, 손가인, 이혁, 김영지, 블락비 태일 등 가창력으로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보컬 선생님이기도 하다.

또 요즘 폭발적인 가창력과 고음으로 유명한 가수 ‘소향’의 4옥타브를 넘나드는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남자 소향’으로도 불리고 있다.

KMK뮤직 관계자는 “숨어있던 가수 김명기 씨가 세상 밖으로 나오는 순간 아직 녹슬지 않은 록 보컬, 또 하나의 야생 호랑이를 보게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가수 김명기는 8월 초를 목표로 EP 앨범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수많은 리스너들과 대중에게 어떤 곡으로 또 한 번의 커다란 이슈를 모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사진제공: KMK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