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마마무 문별, “타이틀곡 이열치열...라이벌 의식보단 우리가 먼저”

2018-07-16 18:30:50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문별이 ‘뜨거움’과 ‘경쟁’을 언급했다.

7월16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걸그룹 마마무(MAMAMOO)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레드 문(Red Mo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은 ‘너나 해’다. 라틴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톤(Reggaetón) 장르의 곡으로, 마마무의 서정적이고 강렬한 보컬과 한층 풍부해진 다이내믹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이기적 연인에게 당당히 일침을 가하는 가사가 넷의 걸크러시 매력을 한층 배가한다.

이날 문별은 ‘너나 해’를 타이틀곡으로 결정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부분 여름 곡 하면 시원한 곡을 생각한다”라며, “우리 마마무가 여름에 항상 시원한 곡으로 나왔다. ‘뜨겁게 이열치열로 대중 분들께 들려드리면 어떨까?’란 생각으로 더 뜨거운 노래를 들고 나왔다. 강렬한 모습으로 차별화를 두고 싶었다”라고 답했다.

7월은 걸그룹 여자친구, 가수 청하 등 다수가 컴백을 알리는 시기다.

문별은 “경쟁이라고 말하긴 그렇다”라며, “모든 분들이 우리의 경쟁자고 같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분들이다.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보다 ‘우리 음악 열심히 하자. 우리 스타일 열심히 보여주자’가 크다”라고 했다. 사회자 김일중은 “우리 거 최선 다하고, 경쟁보단 최선 다하는 여름 무대가 될 거 같다”라고 문별의 말을 요약했다.

한편, 마마무(MAMAMOO)는 금일(16일) 신보 ‘레드 문(Red Moon)’을 발표한다. 8월에는 세 번째 단독 콘서트도 연다. 8월18일과 8월19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콘서트 ‘2018 마마무 콘서트 포 시즌(MAMAMOO CONCERT 4 Season) S/S’를 여는 것.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