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청하, “지난 1년 아등바등하며 많은 배움 얻어...성장하려고 노력 중”

2018-07-18 17:21:20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청하가 성장을 언급했다.

7월18일 오후 서울시 중구 메사 팝콘홀에서 가수 청하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첫 미니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를 발표한 청하는 신보 ‘블루밍 블루’로 그의 솔로 데뷔 1주년을 자축한다. 지난 1년에 관해 청하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다. 감사하게도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혼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했다. 보컬 비중도 많아졌고, 솔로 퍼포먼스도 처음 짜봤다. 모든 게 다 처음이라서 아등바등하기도 했고, 의지도 많이 했고, 그러면서 많은 배움을 얻었다”며, “매번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많이 성장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성장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 중”이라고 제자리걸음을 거부했다.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여름날의 찬가다.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작곡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이기, 씨노, 웅킴)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다.

한편, 청하는 금일(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가 담긴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를 발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