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청하, “백예린 JYP 연습생 때 알게 된 사이...자작곡 선물 감사”

2018-07-18 17:34:54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청하가 백예린을 언급했다.

7월18일 오후 서울시 중구 메사 팝콘홀에서 가수 청하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신보엔 여성 듀오 15& 멤버 백예린의, 자작곡 ‘프롬 나우 온(From Now On)’이 실려 인연을 향한 물음표를 고조시킨다. 청하는 “예린이와는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일 때 친하게 지냈다”며, “데뷔 이후 연락을 못하다가 어떻게 연락이 닿았다. ‘언니가 잘 되고 있는 거 같아서 기분이 좋다. 애정 있는 곡을 주게 돼서 더 더 기쁘다’고 했다”고 답했다.

이어 청하는 “(‘프롬 나우 온’은) 사실상 이번 앨범에서 녹음이 가장 빨리 끝난 곡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녹음이 진행됐다”며, 백예린에게 감사를 전했다.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어우러진 여름날의 찬가다.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작곡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이기, 씨노, 웅킴)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다.

한편, 청하는 금일(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가 담긴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를 발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