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美 “‘셋 셀테니’ 존 트라볼타 ‘그리스’ 떠올라”, 15개국 아이튠즈 1위

2018-07-24 12:08:11

[연예팀] 빌보드가 승리를 인정했다.

7월23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미국 빌보드가 승리의 첫 솔로앨범 ‘THE GREAT SEUNGRI’를 집중 조명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20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빅뱅 승리의 첫 솔로 앨범 ‘The Great Seungri’, 195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뮤직비디오’란 제목으로 승리의 컴백을 주목했다.

빌보드는 ’Let’s Talk About Love’의 솔로 활동 이후 5년만에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승리를 언급하며, 화려한 팝 록(Pop-rock)인 ‘셋 셀테니(1, 2, 3!)’가 타이틀곡이라고 소개했다.

빌보드는 “‘셋 셀테니 (1, 2, 3!)’의 뮤직비디오는 존 트라볼타가 출연한 뮤지컬 영화 ‘그리스’가 떠오르게 하는 의상, 특색 있는 주크박스, 옛 아케이드 게임, 빈티지한 자동차 등으로 1950년대를 잘 표현했다”면서, “뮤직비디오에는 밝은 박수 소리와 활기찬 기타 리프 연주 소리뿐 아니라, 대중의 마음을 훔치기 위한 승리만의 위트 있는 카리스마가 넘쳐 흐른다”고 호평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승리의 첫 솔로 정규앨범이지만 위너의 송민호, 아이콘의 비아이 등이 함께 작업했다”며 YG 후배들의 피처링도 소개했다.

위너의 송민호(MINO)와 아이콘 비아이(B.I)가 승리를 위해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송민호는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 피처링 참여와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하며 승리의 새 음악에 특별한 색깔을 얹었다. 아이콘의 비아이 역시 수록곡 ‘몰라도(MOLLADO)’의 피처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빌보드의 관심을 받고 있는 승리의 이번 신보는 공개 직후 아르메니아,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에콰도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 등 15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또,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유료 앨범 일간 판매와 주간 판매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중화권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