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음악스타일은 다르지만 ♥”…현아X던 앞으로도 의지하며 (종합)

2019-11-05 16:15:57

[임현주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연예계 공식커플 현아와 던이 각자의 솔로앨범으로 컴백한다.

연예계 공식 커플 현아와 던이 각자의 솔로앨범 발매를 앞두고 공동 쇼케이스를 11월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했다.

이날 현아는 “서로 져주고 그런 게 없더라. 각자의 무대를 준비하기 바쁘다보니까. 서로 녹음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어떤 곡인지 아예 몰랐다. 서로 고집을 많이 부렸는데 다 준비해준 회사 측에 감사하다”고 말문을 뗀 뒤, “싸이 선배님의 ‘새’를 보면서 연예인 꿈을 꾸게 됐는데 이제는 대표님이지 않나. 옆에서 응원과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활동으로 이던에서 던으로 활동 명을 바꾼 던은 “새롭게 시작하고 싶었다”고 전하며, “준비를 정말 많이 했다. 우리가 같은 소속사에 들어온 지 1년 정도 됐기도 했고 오래 준비했다.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을 대중분 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면서, “싸이 선배님이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다. 특히 대단하신 선배님께서 옆에서 응원을 해주시니까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고 밝혔다.


현아의 신곡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는 뭄바톤(moombahton) 리듬, 묵직한 808 베이스, 몽환적인 음향을 지닌 곡이다. 퓨처 뭄바톤 팝댄스 뮤직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해냈다.

현아는 “중위적인 의미를 담아보려고 노력한 곡이다. 꽃이 화려하고 예쁘지만 언젠가는 져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야하는 꽃이 너무나 지나친 관심을 받으면 뿌리 채 썩어버릴 수 있다는 것이 저와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 들더라. 어떻게 하면 내가 진심으로 노래를 할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던의 신곡 ‘머니(MONEY)’는 청춘의 진지한 독백을 담은 곡으로 ‘돈’의 가치에 대한 생각들을 담백한 보컬과 빠른 랩으로 풀었다. 청년과 어른 사이, 청춘의 시간 속에서 돈의 가치에 대해 진지하게 묻는다. 피아노 선율 위 후렴의 묵직한 신스(synth) 베이스와 드럼 비트, 곡 후반부 던의 호소력 짙은 샤우팅이 인상적인 곡이다.

던은 “청춘의 방황의 시작이 ‘머니’라고 생각했다. 청춘의 시간 속에서 돈에 대한 진지한 물음들을 독백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가사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고 설명했다.

참 이례적이다. 연인이 함께 공동 쇼케이스 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로 활동하는 것은 전례 없는 일.

이와 관련해 현아는 “회사에 들어왔을 때 미팅을 하는 도중에 대표님께서 ‘누가 먼저 활동을 하면 좋을까’ 질문을 하셨다. 그때 세 명 다 눈을 피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같이 해보면 어떨까’ 하는 분위기였다. 자연스럽게 둘 다 준비하게 됐다. 그러다보니까 뮤직비디오 감독님 쟁탄전도 있고, 연습실 쟁탈전을 하면서 서로 티격태격 싸움도 있었다”고 담담하게 전했다.


서로 연인으로서는 어떻게 생각할까. 이에 던은 “연인으로서 현아 씨는 존경스럽다. 배울 점이 굉장히 많은 분이다. 연습생일 때부터 봐왔는데 소위 말하는 대스타임에도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고 겸손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 존경심을 비췄다.

아울러 현아는 “남자친구 효종이는 언제나 제가 무대 위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게 믿음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친구다. 말이 많이 없지만 든든한 지원군이다”고 짧고 굵게 답했다.

이들의 컴백을 반가워하는 팬들도 있지만, 여전히 걱정 어린 시선도 있다. 이에 현아는 “주변에서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지만, ‘솔직하자’는 길을 선택했다. 또한 거짓말이 거짓말을 만들어내니까 그런 제 모습을 상상해봤을 때 무섭더라. 솔직히 밝힌 만큼 서로 책임감을 갖자고 다짐을 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현아는 “솔로 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외치며, “이번 활동에서도 다양한 퍼포먼스가 많다. 뼈가 부러지도록 열심히 해보겠다.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던은 “지금처럼 서로 의지하면서 앞으로 걸어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현아의 ‘플라워 샤워’와 던의 ‘머니’는 금일(5일) 오후 6시 동시에 공개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