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김재중, 컴백 D-6 ‘애요’ 트랙리스트·2차 콘셉트 포토 공개

2020-01-08 10:56:20

[연예팀]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 ‘애요’ 트랙리스트와 곡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김재중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김재중의 새 미니앨범의 트랙리스트와 함께 수록곡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사진 속 김재중의 세련된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발매를 앞둔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사랑 애, 노래 요 ‘사랑을 부르다’라는 의미다. 사랑의 설렘부터 이별까지 다양한 감정이 담겨 많은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줄 발라드 장르의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을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됐다. 이에 수록곡들에 대한 상세 내용이 공개돼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바다의 시간

2018년 김재중의 생일 팬미팅을 통해 무대에서 먼저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던 ‘바다의 시간’이 이번 미니앨범에 첫 번째 트랙리스트로 수록된다. 피아노와 파도 소리로 전개되는 도입부에 서정적인 가사가 어우러지고 후반부로 갈수록 마치 파도가 휘몰아치는 듯한 감정이 더해져 진한 감동을 줄 것이다.

#여리디여린 사랑을

김재중의 이번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은 사랑했던 연인과 함께한 애틋했던 과거의 시간을 추억하지만 보고픈 게 이제는 슬퍼진 현재 상황을 대비하여 노래한다. 사랑해서 좋았던 기억들이 떠올라 다시 돌아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심정을 담아낸 곡. 김재중의 애절하고 슬픈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됐다.

#라이프 서포트(LIFE SUPPORT)

2016년 김재중의 ‘홀로그램 콘서트’에서 먼저 공개되었던 ‘라이프 서포트‘ 수록에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김재중이 직접 작사한 곡으로 피아노 멜로디에 김재중의 허스키하고 딥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한층 서정적으로 만든다. 김재중이 군 입대 전 녹음했던 곡으로 호소력 깊은 목소리와 섬세한 감성이 더해진 가사가 눈길을 끈다.

#시크릿(SECERT)

마지막 트랙 ‘시크릿’은 임팩트 있는 기타 루프와 그루브 한 베이스 라인이 화려하게 나오는 트렌디한 신스와 중독적인 후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나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는 김재중의 보컬 또한 이 곡의 또 다른 감상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7일 공개된 2차 콘셉트 포토는 김재중의 알 수 없는 묘한 표정과 어두운 분위기의 모습이 그의 신비감을 조성했다. 그의 눈빛이 쓸쓸하면서도 고독한 분위기를 연출해 타이틀곡 ‘여리디여린 사랑을’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한편, 김재중의 두 번째 미니앨범 ‘애요’는 1월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