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알렌 워커, ‘인셉션’ 한스 짐머 ♪ ‘Time’ 리믹스...첫 공식 리믹스

2020-05-15 14:42:52

[연예팀] 한스 짐머 ‘Time’이 알렌 워커 손에 재탄생됐다.

금일(15일) 소니뮤직 측은 “2020년 개봉 10주년을 맞이하는 영화 ‘인셉션’의 음악을 담당한 ‘한스 짐머(Hans Zimmer)’와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인셉션’에서 사용된 한스 짐머의 곡 ‘Time’을 알렌 워커가 새롭게 리믹스했으며, 이 작업의 결과물 ‘Time (Alan Walker Remix)’은 공식적으로 한스 짐머의 곡을 리믹스 한 첫 사례로 기록되었다.

한스 짐머는 알렌 워커의 오랜 우상이었고, 이를 안 한스 짐머는 본인의 친필 사인이 담긴 ‘TIME’의 악보를 알렌 워커에게 선물하며 친근감을 쌓았다. 두 음악가는 2019년 4월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공연 ‘World of Hans Zimmer–A Symphonic Celebration’의 현장에서 처음으로 대면했고, 이는 이번 리믹스 작업을 진행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알렌 워커는 멀티 플래티넘을 달성하는 DJ 겸 프로듀서로 성장하기까지, 한스 짐머의 작품으로부터 지대한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화 ‘다크 나이트’ ‘캐리비안의 해적’ ‘인터스텔라’ 그리고 ‘인셉션’까지, 한스 짐머의 다양한 음악 결과물은 알렌 워커의 장르를 넘나드는 세계관에 큰 영향을 끼친 것이다.

한편, 새 싱글 ‘Time (Alan Walker Remix)’은 금일(15일) 정오(12시)부터 모든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사진제공: 소니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