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발매 2일만에 커리어하이’ 위클리, ‘WE PLAY’ 벌써 전작 초동판매량 경신

2021-03-19 18:12:48
[연예팀] 위클리가 신보 발매 이틀만에 초동판매량을 경신했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발매된 걸그룹 위클리의 미니 3집 '위 플레이(We play)'가 발매 이틀만에 약 1만 3천장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미니 2집 '위 캔'이 초동 기간(발매일 기준 첫 일주일) 1만 3천 장 판매고를 올렸던 것과 비교해, 기록을 5일이나 앞당긴 수치로 위클리 미니 3집 최종 초동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6월 데뷔앨범 누적판매량 2만 장을 달성한 데에 이어 미니 2집을 통해 2020년 데뷔 신인 걸그룹 최고 초동 판매량과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압도적 성장세'를 과시했던 위클리는 5개월 여만 컴백과 동시에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갈아치워 국내외 K팝 팬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위클리 미니 3집 '위 플레이'는 위클리만의 상큼 발랄한 매력에 10대만의 자유분방한 개성과 활기를 더한 앨범으로, '히트곡 메이커' 라이언 전, 서지음·서정아 작사가를 비롯하여 '스타 작사가' 김이나,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제아 등 유명 실력파 프로듀서진과 함께, 멤버 신지윤이 미니 1집 'Reality', 미니 2집 'My Earth'에 이어 자작곡 'Lucky'를 수록해 위클리만의 색을 더했다.
앞서 위클리는 17일 트위터 블루룸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 미니 3집 컴백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같은 날 오후 7시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은 벅스 실시간 차트 13위를 기록하고 미니 3집 전곡이 벅스 음원차트 100위 내 진입에 성공하는 등 음원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 활동 '청신호'를 밝혔다. 위클리는 음원과 음반을 아우르며 전작을 넘어서는 '커리어 하이' 성적으로 '슈퍼 루키' 저력을 과시 중이다.
위클리는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주요 음악방송 무대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미니 3집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사진제공: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