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꾹꾹이춤 잇는다’ 스테이시, ‘색안경’ 안무 영상 공개

2021-09-08 11:11:09
[연예팀] 스테이씨(STAYC)가 컴백을 기념해 신곡 안무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7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STEREOTYPE)’ 안무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번 안무 영상은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스테이씨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로, 영상 속 여섯 멤버는 펑키하고 자유분방한 느낌의 의상을 입고 연습실에서 ‘색안경’ 음악에 맞춰 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안무 영상임에도 실제 무대를 방불케 하는 완성도 높은 군무와 하이틴 매력이 물씬 묻어나는 발랄한 표정 등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마치 두 손으로 안경을 쓰는 듯한 제스처의 ‘색안경’ 포인트 안무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전 타이틀곡 ‘ASAP(에이셉)’의 ‘꾹꾹이춤’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스테이씨는 ‘색안경’을 통해 다시 한번 따라 하기 쉽고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본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색안경’은 팀의 특별한 시그니처 ‘틴프레시(TEENFRESH)’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몽환적인 이미지에서부터 펑키한 이미지까지 다채로운 모습의 스테이씨를 만나볼 수 있다.
스테이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은 총 43,617장의 1일차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발매 하루 만에 자체 최다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타이틀곡 ‘색안경’ 또한 발매 직후 벅스 음원 차트 최정상에 등극, 스테이씨에게 데뷔 첫 음원 차트 1위의 기쁨을 안겼고, 멜론·지니·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하며 ‘4세대 대표 그룹’다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8일 오후 8시 방송되는 MBC M 예능프로그램 ‘주간아이돌’ 출연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사진제공: 하이업 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