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양요섭, 정규 1집 '초콜릿 박스' 초동 4만장 자체 최고…타이틀곡 '브레인' M/V도 1000만뷰 육박

2021-10-01 13:29:49
[연예팀] 양요섭이 다양한 기록과 함께 'BRAIN'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요섭은 지난달 20일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Chocolate Box (초콜릿 박스)'를 발매하고 각종 음악 방송에서 타이틀곡 'BRAIN (브레인)'으로 컴백 무대에 오르며 새로운 활동을 성공적으로 시작했다.
'Chocolate Box'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에서 착안한 앨범명처럼 다양한 장르의 좋은 음악 12곡을 담은 앨범이다. 양요섭이 솔로 데뷔 9년여 만에 선보인 첫 정규앨범답게 높은 완성도와 폭 넓은 스펙트럼이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았고, 이에 타이틀곡 'BRAIN'은 물론 12곡 전곡이 발매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그 가운데 음원 차트 1위로 산뜻한 출발을 알린 'BRAIN'은 기억에 대한 주제를 은유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트렌디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양요섭은 가슴을 파고드는 보컬로 '힐링 보이스'의 진가를 또 한번 드러냈다. 또한, 절제된 듯 포인트를 살린 퍼포먼스를 더해 무대 위에서 팬들에게 한층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BRAIN' 공식 뮤직비디오는 1일 기준 960만 뷰 가량을 기록하며 한번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또한, 'Chocolate Box'는 초동(집계 기간 9월 23~29일) 음반 판매량이 4만 장을 돌파하며 또 한번 양요섭의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이는 양요섭의 지난 솔로 앨범 초동 판매량을 1만 장 이상 뛰어넘은 수치로 남다른 상승세가 눈길을 끈다.
각종 음악 방송에서 양요섭이 선보인 'BRAIN'의 공식 무대 영상과 직캠 또한 높은 조회수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양요섭은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카페인' 무대를 함께 선보이고, MBC '복면가왕'에는 패널로 출연해 센스 있는 입담을 발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다채로운 콘텐츠도 빼놓을 수 없다. 양요섭은 음원과 함께 공개된 '스페셜 클립'부터 춤선을 강조한 '릴레이 댄스'와 명불허전의 가창력을 보여준 '노래는 듣고 다니냐', '세로 라이브' 등을 통해 'BRAIN'을 여러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수록곡이자 음악 방송 커플링곡 '척'은 'GQ 라이브' 콘텐츠로 공개됐다. 트레일러 및 화이트 버전 재킷 촬영 비하인드 영상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규앨범답게 컴백 열흘 간 양요섭은 특별한 '열일'을 펼치며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해주고 있다. 이에 'BRAIN'을 비롯한 12곡의 색깔 있는 트랙 모두가 음악 팬들에게 가깝게 다가갔다.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 중인 양요섭이 또 어떤 무대와 콘텐츠로 'Chocolate Box' 활동을 이어갈지 관심이 모아진다.(사진출처: KBS 2TV, MBC, SBS 방송 캡처, 어라운드어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