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KPOP 아이돌 댄스 배틀, ‘댄싱돌스테이지’ 우승팀은?

2022-04-20 15:34:00

[연예팀] 2020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댄싱아이돌’이 올해 더욱 강력해진 아이돌 그룹들과 함께 ‘댄싱돌스테이지’로 리부트되어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SBS와 U+DIVE, 그리고 프리보트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댄싱돌스테이지’는 각각 4팀의 남자 아이돌(오메가엑스/블리처스/탄/드리핀)과 여자아이돌(스카이리/써드아이/메이져스/로켓펀치)로 이미 많은 팬층과 인지도가 확보된 4세대 아이돌 그룹들이 대거 출연한다.
초고화질의 3D VR로 제작되는 'SBS 댄싱돌스테이지'의 모든 배틀 영상은 LG 유플러스의 XR콘텐츠 플랫폼인 'U+DIVE(다이브)'에서 독점 선 공개 되며, K-pop 스타들의 퍼포먼스를 마치 현장 무대 앞에서 직관하는 생동감마저 느끼게 해준다. 배틀 참가 팀들의 판타스틱 한 퍼포먼스와 시선을 직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전 팀들의 열정적인 인터뷰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벌써부터 그 열기가 뜨겁다.
100% 팬들의 투표로 우승 팀이 선정되는 댄싱돌스테이지는 총 4라운드에 걸쳐 투표가 진행된다.사전 라운드는 참가팀의 사진과 각오를 담은 인터뷰 영상으로 진행되는 투표로 10%가 반영된다. 1 라운드는 선배 가수의 안무 커버, 2라운드는 롤 모델의 안무를 재구성하는 무대로 각각 20%와 30% 가 반영된다. 마지막 3라운드는 본인 곡의 퍼포먼스로 40%가 반영된다.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투표 반영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우승 팀의 우승 베네핏에 대해서도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NFT 기획, 제작 및 발행 전문기업인 TF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된 남녀 아이돌 그룹 각 1팀에 한해 한정판 NFT 굿즈를 발행한다. 기존의 단순한 포토카드 콘셉트가 아닌, 할리우드 VFX의 거장 ‘The 2H’ 이승훈 대표의 독자적인 고퀄리티 아트 워크로 제작된다. 세계 최초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한정판 NFT라는 점에서 그 소장 가치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1개월간 사전 투표와 총 3라운드에 걸쳐서 진행되는 'SBS댄싱돌스테이지' 인기투표 참여 방법은 ‘프리보트’(FREEVOTE)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