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역대 최단기간’ 케플러, ‘WA DA DA' 韓 걸그룹 데뷔곡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김치윤 기자
2022-04-27 07:33:32
[김치윤 기자] 케플러(Kep1er)의 일본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했다.
케플러는 ‘WA DA DA’로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중 역대 최단 기간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
지난 25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케플러가 지난 1월 발표한 데뷔 타이틀곡 ‘WA DA DA (와 다 다)’는 현지 누적 재생 횟수 5천만 회를 돌파하며 2022년 3월 기준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와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인증을 구분해 매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케플러의 ‘WA DA DA’는 2022년 3월 기준 누적 스트리밍 횟수 5천만 회를 넘어선 데 이어 현재까지도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케플러는 데뷔 3개월 만에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기준 역대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WA DA DA’는 지난 1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스포티파이(Spotify), 미국 빌보드 차트, 오리콘 차트 등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 최상위권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해외 메이저 언론 또한 케플러의 독보적인 행보를 집중 조명하며 그 위상을 실감케 했다.
‘WA DA DA’ 뮤직비디오 또한 최근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탈신인급 글로벌 성적에 힘을 보탰다. 이밖에도 케플러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경신, 국내 음악방송 최단기간 1위 등 ‘괴물 신인’다운 당당한 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케플러는 현재 Mnet ‘퀸덤2’에 출연해 또 한번 글로벌 팬들에게 ‘WA DA DA’ 달려가고 있다. 매 무대 압도적인 아우라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는 케플러가 앞으로 또 어떤 놀라운 기록으로 대중을 놀라게 할지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제공: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