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한류스타 ‘하루’에서 여행가이드로 만나보세요”

2010-08-26 16:08:37

[도쿄=조은지 기자] 8월26일, 일본 동경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옴니버스 드라마 '하루'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제작된 인터랙티브 드라마 '하루'의 제작발표회에는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주연배우 유노윤호, 김범, 한채영, 박시후가 자리했다.

한 자리에 모이기 쉽지 않은 한류스타들의 방문에 일본 취재진들이 아침부터 장사진을 이루는 진풍경을 낳기도 했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바쁜 와중에도 ‘하루’ 제작발표회에 참여해주신 일본 취재진들에게 감사하다”며 “2004년 ‘겨울 연가’ 때부터 한국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동지역에서는 38개의 한국 드라마가 방영되는 중이며 이에 따른 일본인 관광객의 한국방문도 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루’는 한류스타가 출연한 웹드라마 형식의 캠페인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참고하면 클릭한 정보를 통해 여행가이드 역할을 제공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참 사장은 “‘하루’는 맞춤형 개별여행 서비스가 가능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하루’를 통해 앞으로 한일양국 간 관광교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하루’에는 유노윤호, 김범, 한채영, 박시후를 비롯해 빅뱅, 이다해 등 차세대 한류스타들이 총 출동해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차세대 한류스타들의 출연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하루’는 출연하는 캐릭터마다 얽히고설킨 사연을 가진 옴니버스 형식으로 제작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유명 CF들을 연출한 박명천 감독, ‘커피프린스 1호점’의 이정아 작가, ‘꽃보다 남자’의 음악을 책임졌던 오준성 음악감독 등이 손을 잡은 ‘하루’는 다시 한 번 한류열풍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산, 전남 곡성, 경기도 양평, 해랑열차, 한강 등지에서 촬영된 '하루'는 감각적인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로써,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티저 영상은 9월11일 공개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수영, 10월 결혼 '라디오서 공식입장 전한다!'
▶ '아나커플 또 탄생?' 이지애-박정근 아나운서 10월 결혼
▶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OST '샤랄라' 인기폭발!
▶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결별한 김연아 "일방적 통보 아냐"
▶[이벤트] 크리니크의 '안티에이징 에센스'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