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김어준의 뉴스공장’ 10억 다운로드 기록...1년 3개월 만의 쾌거

2017-12-11 09:46:53

[연예팀] 김어준은 기록의 사나이다.

12월11일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측은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또 하나의 초유의 기록을 세웠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와 관련 팟캐스트 부동의 1위인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팟캐스트 누적 다운로드수 10억 건을 달성했다는 후문.

이는 지난해 9월 방송을 시작한 지 1년 3개월 만의 쾌거로, 일일 다운로드수는 평균 300여 만 건에 육박한다는 전언이다. 가요계에 한류 돌풍을 일으킨 가수 싸이, 그룹 방탄소년단 등이 사상 최초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한 것과 같은 ‘신드롬’이 팟캐스트라는 새로운 플랫폼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기존 매체인 라디오 청취율에서도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주중 프로그램별 점유 청취율에서 시사 라디오로는 유일하게 점유 청취율 두 자리 수를 기록했다. 시사 라디오로는 1위, 종합 순위로는 2위인 기록.

팟캐스트 전성시대라 할 만큼 많은 팟캐스트 속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는 ‘김어준의 뉴스공장’. 그 인기 비결은 다른 곳에서 다루지 않은 뉴스를,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시선으로, 다른 곳과는 달리 거침없이 해석해주는 사이다 같은 매력이 요인이라는 평가다.

한편, 연일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FM 95.1MHz, tbs 어플리케이션, 팟캐스트, 유튜브 등에서 평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매일 2시간씩 만나볼 수 있다.(사진출처: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