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JTBC, 총선 슬로건 ‘물음,표를 던지다’...韓 정치는 삶을 개선하고 있는가?

2020-03-30 11:23:48

[연예팀] JTBC 총선개표방송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다.

JTBC 측은 금일(30일), “총선개표방송 ‘2020우리의 선택-물음,표를 던지다’ 캠페인 영상이 공개돼 화제”라고 소식을 전했다.

JTBC의 2020년 4.15 총선개표방송 슬로건은 ‘2020 우리의 선택-물음,표를 던지다’이다. ‘물음,표’는 ‘쉼표’의 간격을 띄우지 않아 ‘물음표’로도 읽힐 수 있다. ‘한국 정치는 삶을 개선하는 기능을 제대로 하고 있는가?’ ‘한국 정치는 분열된 민심을 추스르고 있는가?’ 등 유권자가 의문을 품고 총선을 맞이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캠페인 영상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우리의 마음속에는 저마다의 물음표가 존재합니다”라는 말로 시작하는 영상은 “수많은 물음표가 답을 가져올 수 있도록 우리는 투표로 질문합니다. 2020년 4월 15일 물음,표를 던지다”는 메시지로 끝난다. 내레이션은 JTBC ‘뉴스룸’ 앵커로 유명한 안나경 앵커가 맡았다.

한편, JTBC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유권자의 목소리를 듣고,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와 뉴스앱을 통해 기자가 택시 운전사가 되어 유권자의 고민을 듣는 ‘민심택시’, 유권자가 총선에서 바라는 점을 직접 말하는 ‘민심청원’ 등에 참여할 수 있다.(사진제공: JT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