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개념찬 女 등장! '인사동 투표녀' 동영상 화제

김선영 기자
2014-07-17 00:28:19
‘인사동 투표녀’라 불리는 동영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3월22일 포털사이트에는 ‘개념찬 미녀, 인사동에 떴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이 동영상은 삽시간에 네티즌 사이에 퍼져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자신을 디자이너라고 소개한 이 여성은 지난 주말 친구들과 함께 ‘6월2일 투표를 약속하시면 안아드립니다’라는 내용의 프리허그 피켓을 들고 서서 시민들에게 6.2 지방선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이 여성은 “사람들이 대선에는 관심이 있지만 지방선거엔 굉장히 관심이 없으신 것 같다. 대부분 6월 2일이 무슨 날인지 잘 모르셔서 굉장히 속상했다”며 “날씨는 춥지만 이렇게 나와 1~2명이라도 더 투표하게 된다면 뿌듯할 것 같다”고 ‘프리허그’ 운동을 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네티즌들의 ‘인사동 투표녀’에 대한 반응은 호의적인 편이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좋은 시민운동이다”, “이런 사람이 있어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 “투표율이 바닥을 기는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 네티즌은 “우리회사 전직원 투표하겠다는 자필서명 받아가면 프리허그 제가 전부 받을수 있나?”라는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선영 기자 kkoddang@bntnews.co.kr

▶ [단독] 언터쳐블 디액션. 데뷔 전 사생활 비디오 유출
▶ '사생활 동영상' 유출된 '언터쳐블' 디액션은 누구?
▶ '언터쳐블' 디액션 동영상 유출…또 다시 불거진 비디오 파문!
▶ [인터뷰] '재벌남매' 조진웅-유인영 "차라리 가난하고 싶다"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2010 봄 가장 유행할 헤어스타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