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09 연예계 결산④] 연예계 Good News 키워드 Hot 3

2009-12-18 15:34:24
2009년 연예계에 어두운 소식들이 많았다고 해서, 좋았던 일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한 해를 뜨겁게 달궜던 결혼 소식을 비롯하여, 연예계 2세 탄생 소식, 군 복무 중이었던 연예인들의 제대, 그리고 마음까지 훈훈하게 했던 기부까지 따뜻한 소식들도 접할 수 있었다. 한해를 포근하게 만들었던 연예계 굿 뉴스 HOT 키워드 3,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2009 연예계 굿 뉴스 중 빠질 수 없는 소식. 바로 스타들의 결합이다. 5월28일 설경구-송윤아가 집안의 반대를 무릎 쓰는 등 힘든 시기를 넘어 결혼에 골인하는가 하면, 10월26일에는 타블로-강혜정 커플이 모든 사람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리기도 했다. 정형돈은 미모의 방송작가와 결혼식을 올려 ‘무도’ 3번째 품절남으로 등극하였고, ‘감미로운 목소리’ 이선균 또한 배우 전혜진과 6년 반의 열애 끝에 5월23일 결혼식을 올렸다. 이밖에도 유세윤, 추성훈, 신애, 리마리오, 김정현, 임호, 김혜영, 문세윤, 최현정 아나운서, 조연우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짝을 찾아 행복한 결혼에 골인하기도 했다.


기부형 연예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가수, 김장훈. 그의 기부행렬은 2009년에도 빛이 났다. 8월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이 동해를 표기하며 ‘동해’와 ‘일본해’를 병기했다. 이전에 월스트리트 저널이 동해를 표기할 당시 ‘일본해’라고만 불렸던 것에 비하면 놀라운 발전이 아닐 수 없다. 그 밖에도 김장훈은 남몰래 하는 선행 등으로 틈틈이 기부를 하는 등 ‘기부천사’로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션-정혜영 부부의 기부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저희는 집도 전세예요”라고 당당히 말하며 기부를 몸소 실천해가는 이들 부부. 매년 결혼기념일이 되면 밥차 봉사를 하는 등 이들의 기부는 몸소 실천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또한 11월에만 2억원을 기부 하는 등 두 사람은 따뜻한 돈을 스스럼없이 내놓는 모범적인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 현영은 고액기부자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정식회원이 되기도 했다. 이 모임은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기부 약정을 해야 가입할 수 있는데 현영은 2006년부터 꾸준히 기부와 선행 활동에 참여해왔다고. 특히 2007년과 2008년에는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5,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2009 한국 연예계의 헐리우드 진출은 실로 눈부셨다. 가수로서 먼저 미국 시장에 진출했던 비가 ‘닌자 어쌔신’으로 당당히 헐리우드 영화 주연 자리를 꾀찬 것. 11월26일 전 세계에 개봉한 이 영화는 개봉 첫날 미국 박스오피스 4위,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질주에 나서고 있다. 비록 이 영화의 흥행 여부를 놓고 아직 의견이 분분한 것은 사실이지만 전 세계에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일조한 것은 분명하다.

비가 영화계에 큰 발전을 이룩했다면, 가요계에는 원더걸스가 있다. ‘팝 센세이션’이라고 불리는 원더걸스는 데뷔 싱글 ‘노바디’를 3만장 이상 판매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HOT 100’의 76위에 진입하는 영광을 맛보았다. 또한 12월9일에는 미국 폭스 TV 생방송 인기 쇼프로 유캔댄스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원더걸스는 ‘노바디’를 부르며 깜찍한 댄스를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고. 미국 진출을 이루고 한국으로 귀국했던 원더걸스의 기자회견에서 “너무나 외로웠다”고 눈물을 흘렸던 만큼, 힘들고 고된 시간을 잘 버텨 한국의 입지를 잘 다져준 그들에게 박수를 표할 뿐이다.

이밖에도 영화 ‘지아이조-전쟁의 서막’에서 이병헌은 악역으로 조쉬하트넷과 기무라타쿠야와 헐리우드 진출에 성공을 이룬 반면 배우 전지현 또한 ‘블러드’로 헐리우드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2009 연예계 결산①] 섹시해진 아이돌, 이유 있는 노출
▶ [2009 연예계 결산②] 방송3사, '3색 드라마'로 안방 점령
▶ [2009 연예계 결산③] 연예계 Bad News 키워드 Hot 3


▶ 문근영,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로 첫 악역 도전
▶ 김현중 "유명 女연예인과 교제한 적 있다"
▶ 주지훈, 2010년 2월 군입대
▶ [2009 연예계 결산①] 섹시해진 아이돌, 이유 있는 노출
▶ [2009 연예계 결산②] 방송3사, '3색 드라마'로 안방 점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