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동, 여성 비하 발언 논란 "살 좀 빼. 왜 자기 관리를 못해"

2010-01-30 15:31:16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의 여성 비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29일 방송된 MBC 표준FM '신동, 김신영의 심심타파'에서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한 청취자의 사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불거졌다.

한 여성 청취자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남자친구에게 말했다가 '며칠 안가 그만둘거면 시작을 하지 말아라. 다이어트를 해서 달라질 몸이 아니다'라는 반응을 보여 싸웠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김신영은 "여자에게 살에 관한 이야기는 주먹을 부르는 이야기"라며 공감을 했으며 게스트로 출연한 일락 역시 "저는 살을 빼지 말라고 한다. 정 필요하다면 같이 운동하면서 방법을 알려준다"고 말했다.

이에 신동은 "저는 살을 빼야 되면 빼라고 이야기 한다. 살 좀 빼, 자기관리를 못해"라고 이야기를 한다고 밝혔다. "이렇게 말하면 상대방이 '지는~'이라고 하는데, 그러면 '난 남자고 넌 여자잖아'라고 말한다"고 덧붙였다.

신동의 이 같은 발언에 구은영 아나운서와 김신영은 "남자, 여자가 여기서 왜 나오냐? 여자는 날씬해야 되고 남자는…"이라며 반박했다. 그러자 신동은 "그냥 하는 말이다. 솔직히 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더 예뻤으면 좋겠고 더 멋있으면 좋겠다는 그런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 직후 한 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 신동의 발언이 화제가 되며 논란을 낳고 있다. 이와 함께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뚱뚱한 여자'와 관련한 발언들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올랐다.

'세바퀴'에 출연했던 예성은 "너무 뚱뚱한 분들은 좀 게으른 사람"이라고 말했으며 이특은 "저는 살찐 여자를 많이 싫어한다. 자기 관리 못 하는 것 같아서"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네티즌들은 "남자는 뚱뚱해도 되고 여자는 뚱뚱하면 안 된다는 발언을 이해할 수 없다", "본인도 통통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데 어떻게 저런 발언을 할 수 있냐"며 발언의 경솔함을 지적했다. (사진출처: 슈퍼주니어 공식홈페이지 / MBC '세바퀴'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인터뷰] 지창욱 "2PM 보다 내가 더 짐승돌"
▶ 아이유 "하동균의 '구려' 독설에 눈물 흘렸다"
▶ '추노' 데니안 "몸 키워 놨더니 옷 벗는 연기 없어"
▶ '방자전' 조여정, 파격 배드신 노출 수위는 어느 정도?
▶ 십덕후 "6년째 만화 캐릭터와 열애 중, 결혼까지 생각"
▶ '지붕킥' 황정음 신종플루에 "다음 주는 스페셜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