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조PD-'코리아나' 이애숙, 합작 프로젝트 '빅토리 2010' 진행

이현아 기자
2013-04-15 16:34:18

래퍼 조PD가 그룹 ‘코리아나’의 멤버 이애숙과 합작 프로젝트 ‘빅토리 2010’을 선보인다.

2월16일 조PD 소속사 브랜뉴스타덤은 “‘코리아나’의 멤버 이애숙과 함께 부른 ‘빅토리’를 2월22일 발표한다"고 전했다. 코리아나와 조PD의 이번 음반 발매는 '빅토리2010'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빅토리 2010’은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남아공 월드컵, 광저우 아시아게임으로 이어지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는 2010년을 대비해 조PD가 수년간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조PD는 코리아나의 ‘빅토리’를 응원가 형식으로 재편곡했다.

이번에 호흡을 맞추게 된 이애숙은 지난 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코리아나의 ‘손에 손잡고’로 전세계의 차트를 휩쓴 바 있다. 코리아나 멤버들은 현재 개인 사업 등 개별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이애숙은 스위스를 오가며 활동 중이다.

조PD 소속사 측은 “2009년부터 코리아나 측과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방송활동 등 프로모션 일정을 조율해 왔으며 코리아나의 이애숙은 현재 곡 녹음을 모두 마친 상태이다. 코리아나 멤버들이 현재 개인 사업 등으로 한자리에 모이기가 쉽지는 않으나 최대한 협조한다는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조PD와 ‘코리아나’의 음반은 3월9일 발표되며 2월22일 앨범에 수록된 총 6곡 중 2곡을 먼저 공개한다. (사진출처: 조PD 미니홈피)

한경닷컴 bnt뉴스 이현아 기자 hyuna@bntnews.co.kr
▶ '황정음-신세경' 그녀들의 완판 헤어스타일은?
▶ '송혜교 헤어스타일'하면 남자친구 생긴다?
▶ '연예인 헤어스타일'만 쫓지마…내게 맞는 헤어스타일은?
▶ 유재석 '좋은 예'와 '나쁜 예'에 네티즌 열광
▶ 제2의 이효리들은 어디로? 여자 솔로 가수 실종 사건
▶[체험단 모집] 바비브라운의 NEW 스킨케어를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