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위탄' 생방송 최종순위 1위는 백청강! '멘토 점수-국민 투표 점수 고르게 높은 지지'

2011-04-12 14:49:57

[연예팀] MBC '위대한 탄생'의 첫 생방송 결과 지원자 백청강이 종합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드러났다.

MBC '위대한 탄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8일 진행된 생방송 무대의 최종 점수를 공개했다. 당시 멘토들의 점수와 국민 투표 점수는 3:7의 비율로 합산돼 순위가 결정됐고, 황지환과 권리세가 탈락했다.

제작진은 탈락자인 권리세와 황지환을 제외하고 1위부터 10위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지만,이미 방송을 통해 공개된 심사위원(멘토) 점수를 비교해보면 지원자들의 순위를 예측할 수 있다.

그 결과, 총점 99.9를 기록한 연변의 원석 백청강이 심사위원 점수와 문자투표에서 고르게 높은 지지로 1위를 차지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2위는 심사위원 점수에서 33.4점을 받아 최하위를 기록했지만 문자콜에서 22만1435표를 얻은 손진영이 차지했다.

한편 권리세와 똑같이 심사위원 점수 35.4점을 받은 데이비드 오는 문자콜이 10만594건으로권리세(9만857건)보다 앞서 8위에 랭크됐다. (사진출처: MBC '스타 오디션-위대한 탄생'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윤상, 아이유 아버지와 동년배 고백 '오빠이고 싶었는데' 폭소
▶JYJ-박재범 리얼리티 무산 '이유는 방송사만 알고있다?'
▶'밤밤' 알렉스 “이제 조희와 공개 연애 하고파” 깜짝 고백
▶최희 방송사고 해명 '벨트 풀린 게 아니라 장식이 떨어졌다'
▶검찰, MC몽 병역법 무죄 및 집행유예 판결에 항소 의지 “인정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