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나는가수다' 박정현, 조수미 '나 가거든' 부담감 털고 자신의 색깔 찾아 3위!

2011-07-17 20:19:29

[민경자 기자] 가수 박정현이 소프라노 조수미의 '나 가거든'을 특별한 편곡 없이 깔끔하게 열창해 눈길을 받았다.

7월17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는 '청중 평가단 추천곡'으로 중간결과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정현은 조수미의 '나 가거든'을 선택해 박정현 색깔로 완벽하게 소화해 놀라움과 동시에 중간평가 결과 3위를 기록해 순탄한 출발을 알렸다.

하지만 처음 박정현은 이 곡을 받고 많은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다. 사전 인터뷰에서 박정현은 "조수미 씨가 부른 노래만 들었었다. 그 목소리로만 불러야되는데 저는 목소리가 얇고 성악공부를 한적이 없기 때문에 그 창법을 모른다"며 큰 걱정을 했다.

이어 중간평가에서 깔끔한 '나 가거든'을 열창한 박정현은 "조수미 씨의 목소리를 흉내내는게 오히려 단점일 것 같아서 제 스타일로가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편곡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박정현이 부른 '나 가거든'은 2001년 발표한 드라마 '명성황후'의 OST로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가 불러 큰 이슈를 모았으며 당시 3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명곡이다. (사진출처: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유라 과거사진 공개 ‘정형돈보다 더 인기 있는 비결?’
▶ 김재원 “낮술을 즐겨요” 이색 술버릇 공개
▶ 타이지, 자살시도로 의식불명 "돌아와요, 타이지"
▶ 션 정혜영 부부 넷째 딸 출산! 3.1kg 리틀 혜영이, 다산 비결은 뭐?
▶ 박보영 '뽀뽀' 스크린세이버 인기폭주…남심 '쿵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