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2 아시아모델상시상식] 모델협회 양의식 회장 “이제는 아시아 넘어선 세계인의 축제”

2012-01-19 19:38:23

[송현주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주최하는 ‘2012 아시아모델상시상식’이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1월17일부터 이틀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7회를 맞은 아시아 모델 시상식은 회를 거듭할수록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대 개최되어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다. 국내 토탈 뷰티 산업과 미용 의료 업체들의 홍보 발전에 앞장서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홍보하는 뜻 깊은 행사로 확대되고 있다.

‘2012 아시아모델상시상식’에는 3천여 명의 관객과 카라, 홍콩스타 고거기(古巨基, Leo Ku), 비스트, 박재범, 엠블랙, 아이유, 최지우, 정일우, 이연희, 이장우, 안미나, 이정진, 김효진 등 영화, 드라마, 음악, 패션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국내외 톱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 모델 시상식은 예술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는 모델들을 위한 축제입니다”라며 “국가이익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대한민국의 모델 산업뿐만 아닌 패션, 뷰티, 의료 관련 모든 토탈 뷰티 산업을 총망라해 아시아 전지역의 TV, 메거진, 신문 등의 경로를 통해 한국의 패션 뷰티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시상식을 지켜본 많은 관계자들은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이 아시아 여러 나라들의 대중문화, 패션 및 뷰티 산업을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서, 한국모델이 아시아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이때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한류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국내 방송 및 아시아 30여 개국 방송사를 통해 아시아 전역에 송출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조재현, 연기자 꿈꾸는 미모의 딸 공개…미국서 학업성적 1등
▶ 김예림 연기데뷔 ‘닥치고 꽃미남밴드’ 톱스타 여가수 낙점!
▶ 5대 얼짱 10년 후, 예나 지금이나 예쁘지만…가장 달라진 사람 누구?
▶ 'K팝스타' 이하이, 100만 조회수 돌파…수펄스-박지민도 100만 달성
▶ '해품달' 옥에티 발견, 조선시대 커피든 女 관광객 등장 "찾는게 더 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