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SM그룹, 양학선 아파트 선물… 32평형 신축에 시가 2억

2012-08-07 17:16:49

[양자영 기자] 한국 체조 역사에 첫 금메달을 안긴 주인공 양학선(20)이 SM그룹의 통큰 후원을 받게 됐다.

8월7일 삼라건설을 모태로 한 SM 그룹은 비닐하우스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양학선 가족에게 신축 아파트 한 채를 무료 제공하겠다는 뜻을 광주시에 전달했다.

SM그룹이 기증하는 아파트는 광주 남구 월산동에 내년 말 완공 예정인 우방 유쉘 32평형 아파트로 시가 2억여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북 고창군 공음면 남동마을의 비닐하우스를 개조한 허름한 집에서 살고 있는 양학선은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고 언젠간 부모님께 번듯한 집을 지어드리겠다는 소망을 가슴에 품고 운동에 전념한 효자로 유명하다.

‘양학선 아파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양학선 아파트 받는구나! 정말 잘됐다”, “이젠 아무 걱정 없이, 기쁜 마음으로 운동에만 전념했으면”, “양학선 아파트 내년 완공이면 1년은 더 비닐하우스에서 살아야 하는거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양학선은 8월6일 영국 런던 노스 그린위치 아레나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도마 결승전에서 난이도 7.4의 신기술 ‘양1’을 선보이며 16.533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사진출처: YTN 뉴스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양학선 결승 시청률, 전국 기준 19.6%로 동시간대 1위
▶ 원자현, 몸매 디스한 트위터리안과 설전 “관심 끄시죠”
▶ 콩갸루상 일본반응 "한국은 일본을 너무 따라해…부럽니 조센징?"
▶ 윤종신 홍명보 문자, 한국축구 수장의 믿음직한 한 마디 “최선을 다할게”
▶ 이종훈 외모 변신, 무서운 인상 바꿔보고자 성형 결심…‘전후 비교해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