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김현우 부상 투혼 금메달, 2-0 완승 쾌거 '태극기 놓고 큰절'

2012-08-08 10:25:41

[스포츠팀] 김현우가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66kg급 결승에서 헝가리 선수를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8월8일 김현우는 영국 엑셀 런던 노스아레나에서 열린 그레코로만형 66kg급 결승전에서 헝가리의 타마스 로린츠를 상대로 2-0 대승을 거뒀다.

이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 그레코로만형 60kg급에서 정지현이 금메달을 딴 이후 8년 만에 얻은 값진 성과이자, 2010년 9월 한국에 쓰라린 패배를 안겨 준 장본인 로린츠를 올림픽 첫 출전인 김현우 선수가 제압한 것이라 더욱 그 의미가 깊다.

특히 지난 경기 도중 상대 선수와 부딪쳐 오른쪽 눈에 부상을 입은 김현우는 오히려 저돌적인 공격을 펼쳐 상대를 당황시켰으며, 수비 자세를 버텨내면서 1점을 획득한데 이어 2라운드에서 로린츠가 파울로 1점을 내주면서 끝내 우승을 차지했다.

멍든 눈을 제대로 뜨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지만 그는 태극기를 바닥에 고이 펼쳐놓고 국민을 향해 절을 하는 등 가슴 뭉클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김현우 부상 투혼 금메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현우 부상 투혼 금메달 정말 장하다”, “그런 눈으로 금메달을 딸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해요”, “김현우 부상투혼 금메달 따는 순간에 같이 울 뻔 했습니다. 김현우 부상투혼 정말 가슴뭉클한 순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SBS 김현우 부상 투혼 금메달 중계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양학선 여자친구, 6개월전 공식석상서 포옹
▶ 지드래곤 분홍머리 5:5 가르마, 아무나 소화 못해!
▶ 소희 수지 투샷, 노출 없어도 섹시한 몸매
▶ 윤선경 “한국, 브라질에 승리하면… 비키니 프리허그”
▶ [bnt포토] 임윤택 '아름다운 사랑의 결실 축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