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인터파크 티켓캐스트, 올 상반기 최다 관심인물은? ‘JYJ 김준수’

2012-08-09 10:58:29

[양자영 기자] 올 상반기 최고의 관심 인물 및 공연은?

8월9일 국내 최대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의 ‘티켓캐스트’는 지난 1월 론칭 이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진 공연 및 인물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그동안 티켓캐스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인물로 등록한 배우는 JYJ의 김준수(11,866명 등록)로 나타났다. 조승우(10,415명), 류정한, 박은태, 김선영, 옥주현, 인피니트, 비스트, 홍광호 순으로 관심인물 등록이 많았다.

관심 공연으로 등록된 최다 인기공연은 올 상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꼽히는 뮤지컬 ‘엘리자벳’(10,827명 등록)이었다. 이어 뮤지컬 ‘위키드’, ‘닥터지바고’, EBS ‘모여라 딩동댕 번개맨’,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레이디가가’,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공연, ‘비스트 콘서트’, 연극 ‘옥탑방고양이’, 하이네켄 프레젠트 ‘센세이션’, 뮤지컬 ‘캐치미이프유캔’ 순으로 나타났다.

뮤지컬은 콘서트, 클래식 등 타 장르에 비해 공연 기간이 길기 때문에 2차에서 5차에 걸쳐 회차별로 티켓오픈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티켓오픈 일정을 알면 관객이 원하는 좋은 좌석을 예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관심공연 등록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관심 등록한 상품을 장르별로 보면 뮤지컬, 콘서트, 스포츠, 연극, 클래식, 무용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포츠는 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프로야구 시즌에 관심 등록이 폭주했다.

한편 이용자 50만 명을 돌파한 인터파크 ‘티켓캐스트’는 이용자가 공연(스포츠, 전시 등 예매 상품 포함) 또는 공연계 인물을 ‘나의 관심 목록’으로 등록하면 해당 상품과 인물에 관한 소식을 SMS 또는 이메일로 제공해주는 무료 서비스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일 동메달 결정전, 한국 브라질 0:3 완패
▶ SM그룹, 양학선 아파트 선물… 32평형 신축에 시가 2억
▶ 티아라 무편집, ‘위기탈출 넘버원’ 시청자 항의세례
▶ 김현우 부상 투혼 금메달, 2-0 완승 쾌거 '태극기 놓고 큰절'
▶ 양학선 일본반응, 빈정대나 싶더니 “나무랄 데 없는 금메달” 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