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지드래곤 '크레용' 뮤비서 팔색조 매력 공개

2012-09-18 11:00:46

[연예팀] 마치 수십가지 색깔 크레용처럼 지드래곤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타이틀곡 ‘크레용’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9월17일 0시 공개된 지드래곤의 ‘크레용’ 뮤비는 한 곡의 노래 안에 힙합과 일렉이라는 두 가지 장르를 번갈아 등장시키는 실험적인 구성의 곡만큼이나 실험적이다.

뮤직비디오 안에서의 지드래곤은 일상적인 자신의 모습부터 의사, 여장, 북치는 소년 등으로 무한대 변신하며 자신이 갖고 있던 수십가지 색깔을 모두 꺼내 보이고 있다.

‘WHY SO SERIOUS’라는 가사처럼 즐겁게 즐기면서 볼 수 있는 이번 뮤비는 엔터테이너 지드래곤이 갖고 있는 그 끼가 어디까지인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는 앞서 공개된 ‘ONE OF A KIND’, ‘그XX’와 비교하면 더욱 뚜렷해진다.

힙합 느낌을 물씬 풍겼던 ‘ONE OF A KIND’와 순정남과 나쁜남자를 소화해낸 ‘그XX’, 여기에 다양한 색깔의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크레용’까지 각기 다른 인물이 연기한 것처럼 세 가지 뮤직비디오 모두 전혀 다른 매력을 전하고 있다.

‘크레용’ 뮤비는 공개되자마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네티즌들은 “지드래곤의 얼굴은 도대체 몇 개인가?” “3분 45초짜리 영화 본 느낌” “지드래곤은 연예인 안 했으면 어쩔뻔했나” “과연 지드래곤 말고 누가 이 뮤비를 소화 가능했을까” 등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15일 음원 공개와 함께 국내 음원차트1위를 석권하는 것은 물론 16일 방송된 ‘인기가요’를 통해 화려한 컴백무대를 가졌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음반은 18일 전격 발매된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정준영 과거 이력, 얼짱시대 출연+쇼핑몰 모델 활동 ‘다양하네~’
▶ 우종완 사망에 정준하-이외수 애도글 남겨 "악플남기는 일 없기를"
▶ 윤윤제가 되는 법, 어렵지 않아요 "전교일등에 눈은 찢어져있어야…"
▶ '내 딸 서영이' 최윤영 '떡실신녀' 등극, 천호진-박해진에게 민폐끼쳐
▶ 구하라 맨발댄스, 하이힐+재킷 벗어던지고 아찔 웨이브 ‘병사들 함박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