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박찬욱 감독 "'장고: 분노의 추적자'는 금세기 가장 재미있는 영화"

2013-03-18 17:42:08

[윤혜영 기자] 박찬욱 감독이 영화 '장고: 분노의 추적자'를 극찬했다.

3월21일 개봉을 앞두고 주연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내한으로 극장가 최고 화제작으로 등극한 와일드 액션 로맨스 '장고: 분노의 추적자'(감독: 쿠엔틴 타란티노)가 최고의 오락영화로 언론과 관객의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박찬욱 감독 역시 극찬을 쏟아내 기대감을 높였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2관왕을 석권한 화제작 '장고'는 아내를 구해야만 하는 남자 장고와 목적을 위해 그를 돕는 닥터 킹 그리고 그의 표적이 된 악랄한 대부호 캔디가 벌이는 피도 눈물도 없는 대결을 그린 이야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선보이는 와일드 액션 로맨스로 특유의 개성 강한 캐릭터, 탄탄한 스토리, 전례 없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이미 폭스, 크리스토프 왈츠의 열연으로 국내에서도 언론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3월7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내한에 맞춰 진행된 프리미어를 통해 '장고'를 확인한 박찬욱 감독 역시 극찬을 아까지 않아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 박찬욱 감독은 "쿠엔틴 타란티노 영화 중 제일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금세기 들어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는 처음 보는 것 같네요. 처음부터 다시 보라고 해도 앉은 자리에서 다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며 영화를 본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제목은 '장고: 분노의 추적자'지만 영화를 보면 크리스토프 왈츠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까지 모두가 주인공인 것 같습니다. 누구 하나 빠지지 않고 기가 막히게 연기를 했네요"라며 배우들의 호연에도 호평했다.

뿐만 아니라 첫 악역 연기에 도전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 대해 "정말 얄밉게, 관객이 증오심이 생기도록 완전히 장면을 장악하는 명연기를 보여줬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2004년 칸 영화제 당시 심사위원장으로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에 심사위원 대상을 안긴 인연이 있다. 또한 지난 달 일본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공동경비구역 JSA'는 20년 간 본 영화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영화"라며 박찬욱 감독과 작품에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역시 내한 기자회견을 통해 "한국하면 박찬욱 감독이 생각난다. '올드보이'는 혁명적인 영화"라고 무한 애정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박찬욱 감독의 강력 추천으로 화제를 더한 '장고: 분노의 추적자'는 '저수지의 개들' '펄프 픽션' '킬 빌'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이제껏 본 적 없는 와일드 액션 로맨스의 탄생을 알린다. 3월21일 개봉. (사진출처: 소니 픽쳐스 영상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인터뷰①] '이웃집 꽃미남' 김정산, 사랑받는 엄친아? "사실은…"
▶ [인터뷰②] 김정산 "대학 동기 주원, '제빵왕' 땐 살짝 부러웠다"
▶ '세계의 끝' 안판석 PD, 배우를 '발견'하다
▶ [리뷰] 연애의 온도, 이보다 더 현실적인 '멜로'가 있을까?
▶ [bnt포토] 뮤지컬 '사이다' 한류스타로 변한 진성 '이놈의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