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조용필 싸이 극찬, 우리나라의 자랑인 국제가수 "나란히 1-2위 기쁘다"

2013-04-24 00:13:39

[윤혜영 기자] 가왕 조용필이 국제가수 싸이를 극찬했다.

4월23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 홀에서는 10년 만에 19집 앨범 '헬로(Hello)'를 발매한 가수 조용필의 프리미어 쇼케이스 기자회견이 열렸다.

조용필은 비슷한 시기에 '젠틀맨'으로 돌아온 싸이와의 비교에 "싸이는 우리나라의 자랑이다. 엄청나다. '세상에 이런 일이 우리나라에서 다 생기는구나' 생각했다"면서 "사실 우리가 녹음하면서도 (싸이) 얘기를 많이 했다. 너무 훌륭하다. 우리 음악이, 우리 가수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져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누가 그러더라. 왜 싸이하고 붙었냐고. 나는 나란히 1, 2위를 할 지는 전혀 생각도 못했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지금 최고인데 함께 성적이 좋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날 사회를 본 방송인 김제동은 "후배 가수들이 트위터 등에 '존경한다', '자랑스럽다'는 말들을 많이 했는데 정작 (조용필이) 음원에서 후배가수들을 다 죽였다"고 농담을 던졌다.

이에 조용필은 "많은 후배들이 격려, 칭찬도 해주고 선배 대우를 이번에 너무 많이 해줬다. 정말 고마웠고 후배들한테 음악이라는 것은 죽이고 그런 게 아니다. 나는 바짝 올라갔다가 또 내려올 거다. 염려 안 해도 될 거 같다"고 재치 있게 답했다.

한편 4월16일 선공개된 '바운스(Bounce)'로 주요 포털 사이트들의 검색어와 국내에 존재하는 9개의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유례없는 기록을 세우고 있는 조용필은 23일,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프리미어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팬들을 만났다.

이후 그는 5월31일부터 6월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출발해, 상반기에만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에서 열릴 전국 투어 콘서트 '헬로(Hello)'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나인' 예상불가 전개에 시청자 소름 "반전 어디까지?"
▶ [인터뷰] 홍대광 "자작곡 데뷔 앨범? 사실 무리수죠"
▶ [인터뷰①] '좋은 친구들' 김민호 "연정훈, 한가인 위해 담배도 끊었다"
▶ [인터뷰②] 김민호, 악재에 악재 딛고 일어선 끈기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