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리뷰] 틴탑, 데뷔 후 국내 첫 단독콘서트 No.1, 진짜 남자로 돌아오다

2013-05-15 08:25:17

[윤혜영 기자] 그룹 틴탑이 노래와 군무, 퍼포먼스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며 데뷔 첫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

5월12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는 그룹 틴탑(캡, 니엘, 리키, 엘조, 창조, 천지)의 데뷔 3년 만의 국내 첫 단독콘서트 '2013 TEEN TOP No.1 Asia Tour'가 열렸다.

다소 높은 언덕에 위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은 흐르는 땀을 닦아가며 틴탑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서둘렀다. 공연은 공연장 사정과 팬들의 입장이 늦어지면서 예정된 시간인 5시보다 30분 늦게 시작됐지만 보라색 야광봉을 든 팬들은 기다린 만큼 더 큰 함성으로 틴탑을 맞이했다.

금빛 장식이 돋보이는 옷을 입고 등장, 정규 1집 타이틀 곡 '긴 생머리 그녀'로 무대를 시작한 틴탑은 명불허전 칼군무와 안정된 라이브를 선보이며 팬들의 함성을 끌어냈다. 고막이 찢어질 듯 여기저기서 터지는 강렬한 폭죽은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틴탑은 '길을 걷다가...'와 '사랑하고 싶어'까지 연속해서 무대를 꾸민 후 첫 인사를 건넸다. 엘조는 "어제(11일) 공연을 했는데 하루 지났는데도 설렌다"며 "내일 병원 갈 준비됐죠?"라며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천지는 "내일도 하고 싶다"면서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숨을 헐떡이며 물을 마시는 모습에도 환호하는 팬들을 위해 'Baby U'와 'Beautiful Girl', 'Girl Friend' 무대가 이어졌다. 여자 댄서가 등장해 엘조, 캡과 춤을 추자 질투 섞인 함성이 터져나왔고 섹시하게 골반을 돌리는 춤은 무대 곳곳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보여주며 매력을 뽐냈다.

리키가 천지의 손을 자신의 가슴에 넣는 장난을 치며 웃음을 자아낸 '손등이 스친다' 무대가 끝나고는 멤버들의 솔로무대와 유닛 무대가 준비됐다. 블랙 와이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입고 의자에 앉은 천지의 '잘지내' 무대에 팬들은 눈을 뗄 줄 몰랐고 니엘 캡은 '뻔한 멜로디'를 통해 와인잔을 들고 향을 음미하며 거친 남성미를 풍겼다. 엘조 창조 '조브라더스'의 '배아파' 무대에서 창조는 상의를 탈의하며 탄탄한 몸매 노출을 감행하기도.

'박수'와 'Supa Luv'로 군무를 과시한 틴탑은 "예전처럼 파워풀하게 보였으면 했다"며 수줍게 웃었다. 이어 팬클럽 '엔젤'을 위한 노래 '엔젤'을 부르던 중 정전과 함께 무대 뒤쪽 화면에서 팬들이 남긴 글귀가 나오자 멤버들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창조가 엉엉 울음을 터뜨렸고 천지 리키 역시 눈물을 보였다. 이에 팬들은 "울지마"라고 연호하다가 눈물을 흘리지 않는 니엘을 보고 "울어라"라고 함성을 바꾸는 재밌는 상황이 연출됐다. 니엘은 "감동이 너무 온다. 1위했을 때 느낌이다. 근데 눈물이 안 난다"고 했고 "언제 울거냐"는 천지의 물음에 얼굴을 가리고 우는 시늉을 하며 "좋은 날 울면 안된다"고 냉정하게(?) 답해 관객들을 폭소케했다.

아이돌 공연에서 빠질 수 없는 걸그룹의 무대도 꾸며졌다. 씨스타19의 '있다 없으니까' 무대는 여느 그룹처럼 눈에 띄게 웃기거나 섹시한 여장은 없었지만 엘조가 웃으며 니엘을 유혹해 눈길을 끌었다.

공연 중 틀어준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한 여성과 함께 각각 폭풍 로맨스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천지는 키스하는 모습이 나와 "사실은 진짜 하고 싶지 않았다"고 해명하기도.

분위기가 고조되고 "틴탑이 섹시해진다. 진짜 남자가 돼 보려고요"라는 말과 함께 시작된 'First Kiss' 무대에서는 여성댄서들의 요염한 실루엣 앞에서 니엘 창조 엘조 캡이 비스트 이기광의 '미국춤'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Never Go Back', 'To You', '향수 뿌리지마' 등 무려 150분 동안 30여 곡의 무대가 쉼없이 진행되다 '미치겠어'를 끝으로 틴탑은 무대에서 퇴장했다. 노래가 끝나자마자 팬들은 지치지도 않고 꽤 오랜 시간 "앵콜"을 외쳤고 옷을 갈아입은 틴탑이 다시 등장해 즐거움을 충족시켰다.

앵콜무대가 끝나고 멤버들이 진짜 퇴장한 이후에도 영상을 통해 가수가 꿈이었던 이들의 어린 시절 모습이 공개돼 감동을 더했다.

한편, 틴탑은 5월11일, 12일 서울을 시작으로 5월18일 고베, 5월21일, 22일 양일간 도쿄에서 '2013 TEEN TOP No.1 Asia Tour'를 개최, 본격적으로 아시아투어에 나선다. 또한 고베, 도쿄 공연의 매진에 힘입어 틴탑은 일본에서 '렛츠고! 여름방학! TEEN TOP SUMMER SPECIAL CONCERT'라는 타이틀로 7월14일과 15일 양일 파시피코 요코하마국립대홀에서 콘서트도 개최한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나인' 예상불가 전개에 시청자 소름 "반전 어디까지?"
▶ [인터뷰] 딕펑스, 첫 앨범 부담감? "전쟁터에 임하는 마음"
▶ '애프터 어스' 윌-제이든 스미스 공약 "싸이-G드래곤과 음반낼 것"
▶ 유승우, 조용필 '헬로'와 동명의 타이틀곡? "처음엔 부담스러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