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슈가, “사랑에 빠졌을 때 몰입하는 순간의 곡이 많아 승(承)”

2017-09-18 15:52:08

[김영재 기자 / 사진 조희선 기자] 슈가가 기승전결을 언급했다.

9월18일 오후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승(承) 헐(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방탄소년단은 신보 ‘러브 유어셀프 승 헐’로써 새 시리즈 ‘러브 유어셀프’의 포문을 연다. 여기서 승은 문장 구성의 네 단계 기승전결(起承轉結) 중 승이 맞다. 이날 슈가는 왜 기승전결 중 첫째인 기가 아닌 둘째인 승이 먼저 발표되는지 묻는 질문에 “사랑에 빠졌을 때 몰입하고 있는 단계가 승이라고 생각한다. 앨범 전체적 콘셉트가 사랑에 빠졌을 때 몰입을 하고 있는 순간의 곡이 많아서 승으로 시작하게 됐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나올 것이 굉장히 많다. 순서를 따라가다보면 왜 승이 이때 나왔는지 아실 수 있는 순간이 올 것이다”라고 이유를 덧붙였다.

타이틀곡 ‘디엔에이(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곡. 일렉트로 팝 위에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지면서 기존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유사하면서도, 팀 컬러와 차별화되는 진화를 선사한다. 팬덤 ‘아미(A.R.M.Y.)’의 관심이 한 데 집중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금일(1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디엔에이(DNA)’를 비롯한 총 9곡이 담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승(承) 헐(Her)’을 발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