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릭남 목소리 美에 울려 퍼진다, ‘몬스터 호텔3’ OST 가창

2018-08-07 11:01:37

[연예팀] 세계가 에릭남의 진가를 알아봤다.

8월7일 소니뮤직 측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릭남이 글로벌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 호텔 3’와 OST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선보인다”고 소식을 전했다. 에릭남이 직접 프로듀싱 및 가창에 참여한 영화 ‘몬스터 호텔 3’의 OST ‘플로트(FLOAT)’는 금일(7일) 정오(12시)에 국내 발매된다.

‘플로트’는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쬐는 바다에서 당신과 함께 아무런 목적지 없이 배를 타고 떠나고 싶다는 내용의 곡으로, 시원하고 통통 튀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해당 곡은 영화의 엔딩 부분에 삽입돼 전 세계적 화제를 모았다.

또한, 에릭남은 이번 OST를 위해 케이티 페리(Katy Perry), 플로 라이다(Flo Ride),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 글로벌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쿨 코작(Kool Kojak)과 공동 작업을 펼쳐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국내 아티스트들이 할리우드 영화의 국내 개봉작 한정으로 더빙 및 OST에 참여하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에릭남의 이번 OST는 미국 현지에서 공식 OST로 선정된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몬스터 호텔 3’ OST에는 에릭남을 비롯해 조 조나스(Joe Jonas), DJ티에스토(Tiesto) 등 다수의 글로벌 팝스타들이 참여했다.

에릭남은 “‘플로트’는 4월에 발매한 미니 앨범을 작업하면서 만든 곡 중 하나다. 앨범 색깔과 어울리지 않아 간직하던 곡인데, 소니픽처스에서 ‘몬스터 호텔3’에 딱 어울린다고 하여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되었다”고 OST 작업을 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한편, 에릭남은 현재 하반기 활동을 위한 신곡 작업 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사진제공: 소니뮤직)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