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유노윤호, “신곡 ‘팔로우’ 안무에 타노스도 있고 아이언맨도 있어”

2019-06-13 11:18:27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유노윤호가 ‘어벤져스’를 언급했다.

6월12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가수 유노윤호의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타이틀곡은 ‘팔로우(Follow)’다.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 내레이션과 조용한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불러 모은다. 유노윤호는 “16년 차 가수의 모든 노하우가 담겼다”며, “담백하면서 펀치가 있는 무거운 느낌의 곡”이라고 소개했다. 영단어 ‘팔로우’의 뜻은 ‘~을 따라가다’이다. 그는 “이성 관계에 대한 내용일 수도 있고 또 여러분께서 나를 팔로우 하실 수 있도록 내가 주도적으로 다가가겠다는 의미도 있다”고 알렸다.

‘팔로우’ 안무에는 기존의 박력도 있고 색다른 재미도 있다. 그는 “파워풀하고 절도 있는 동작 가운데 여백의 미를 넣었다. 그 부분에서 날이 딱 서있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이라며, “재미도 넣고 싶더라. 최근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했지 않나. 그래서 그 영화에 나오는 닥터 스트레인지, 타노스, 아이언맨의 제스처를 조금씩 섞었다”고 전했다.

한편, 가수 유노윤호는 금일(12일) 오후 6시 첫 솔로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및 타이틀곡 ‘팔로우(Follow)’를 발표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