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나랏말싸미’ 오승현 대표, “비보 접하고 개봉 연기까지 고려했어…故 전미선 최고 배우로 기억되길”

2019-07-15 18:34:34

[김영재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오승현 대표가 고(故) 전미선을 언급했다.

7월15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나랏말싸미(감독 조철현)’ 언론시사회가 개최돼 조철현 감독, 송강호, 박해일이 참석했다.

한편, ‘나랏말싸미’는 고 전미선의 유작이다. 극 중 소헌왕후 역을 맡은 전미선은 지난달 29일 갑작스러운 비보와 함께 세상을 떠난 바 있다. 이에 ‘나랏말사미’ 측은 고인의 애도를 이유로 언론시사회 포토 타임부터, 출연진 및 감독 인터뷰, 무대 인사 등의 대외 일정을 상당수 취소했다. 이날 상영된 ‘나랏말싸미’ 엔딩 크레디트에는 ‘아름다운 배우. 고 전미선 님을 잊지 않겠습니다’란 자막이 삽입되기도.

‘나랏말싸미’ 제작을 맡은 영화사두둥 오승현 대표는 이날 공동 인터뷰에 앞서 단상에 올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와 함께한 전미선 님의 비보를 접하고 우리도 충격에 빠졌다. 영화의 흥행을 떠나 고인을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이 먼저라고 생각했다. 개봉 연기까지 생각했으나 고인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이 영화를 많은 분들께서 함께 보시고 ‘좋은 영화’ ‘최고 배우’로 기억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 최소화된 일정 아래 개봉을 진행했다. 진심이 왜곡될까 봐 조심스러우나 취재진 여러분께서 그 뜻에 동참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한편, 영화 ‘나랏말싸미’는 7월24일 개봉 예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