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이언 자이언트’, 韓 최초 개봉...뉴트로 포스터에 감동이 된 추억

2019-09-23 20:37:03

[연예팀] 드디어 극장에서 만나는 명작 애니메이션 <아이언 자이언트(감독 브래드 버드)>가 10월9일(수) 개봉일을 확정 지으며 뉴트로 감성 가득한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그동안 모두가 기다려왔던 ‘자이언트’’와 ‘호가드’의 애틋한 모습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되어 20년간 기다린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뉴트로(New+Retro) 열풍에 힘입어 공개된 이번 스페셜 포스터는 세대를 불문하고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가슴에 밝은 빛을 내뿜는 ‘자이언트’와 그의 어깨에 다정하게 기댄 ‘호가드’의 모습은, 어릴 적 추억을 감동으로 물들인다.

영화 <인크레더블>, <라따뚜이>를 연출한 브래드 버드 감독의 데뷔작이자 감독 스스로도 가장 아끼는 작품으로 꼽는 <아이언 자이언트>는 1999년 8월 첫 개봉 후 20년간 지난 지금까지 끝없는 찬사를 받아온 작품이다. 특히 <아이언 자이언트>를 극장에서 만나볼 기회가 없어 최초 개봉을 간절히 염원했던 국내 팬들에겐 이번 개봉이 뜻깊은 기회로 다가온다.

2018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을 통해 스크린에 미친 존재감으로 깜짝 등장하여 잠시나마 모두가 반가워했던 ‘그 로봇’을 드디어 극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10월9일 국내 정식 개봉.(사진: 삼백상회)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