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차이나는 클라스’ 서유리, 광선검 든 다스베이더로 등장

2020-01-14 19:52:08

[연예팀] ‘차이나는 클라스’에 서유리가 광선검을 들고 등장한다.

1월15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가 ‘로봇,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로봇공학과 메커니즘 연구소 로멜라(RoMeLa)의 소장인 데니스 홍 교수는 미국의 과학기술 매거진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의 과학을 뒤흔든 젊은 천재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는 남보라 대신 스타워즈 캐릭터 다스베이더 분장을 한 의문의 게스트가 등장했다. 게스트의 정체는 바로 서유리! 서유리는 “오늘의 강연자가 영화 ‘스타워즈’와 관련 있다”라며 힌트를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온갖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데니스 홍 교수가 시작부터 역대급 텐션을 자랑했다. 그는 “7살 때 영화 ‘스타워즈’를 처음 본 이후 로봇에 반해 로봇공학자로서의 길을 걷게 됐다”라고 밝혀 궁금증을 높였다.

또 미국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 찰리부터 세계 최초 시각장애인용 차 데이비드까지 인간을 이롭게 하기 위해 로봇을 만든다는 데니스 홍의 흥미진진한 로봇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사진제공: JT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