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bnt영상] 유승우, 심쿵주의♥ ‘남친짤’ 대방출 화보 현장 공개!

2019-06-21 15:10:01


[영상 촬영 이재엽 PD / 편집 안예진 에디터] ‘석봉아’를 외치던 바가지 머리 소년. 예사롭지 않은 그의 첫 등장은 7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이들의 머릿속에 그대로 남아 있다. Mnet ‘슈퍼스타K4(이하 ‘슈스케’)’에 출연해 귀여운 외모와 부드러운 목소리로 전국의 누나들을 설레게 했던 소년, 유승우가 벌써 데뷔 6주년을 맞아 bnt와 만났다.

그는 더 이상 앳된 소년의 모습이 아니었다. 그를 입증한 것이 그가 들고나온 컴백 앨범 ‘유승우2’다. 부연 설명 필요 없이 그저 ‘유승우’라는 단어로 앨범을 설명한 그. 그가 살아가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은 열 편의 일기 같은 곡들이란다.

그는 앨범 소개하며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는 없다. 가사에서 쓴 말들이 자전적인 얘기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서 ‘유승우2’로 이름을 짓게 됐다”고 전했다. 7월 콘서트 준비에 한창이라며 근황을 전한 그는 관객들이 헛돈을 쓰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해 잘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얼마 전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판정단은 물론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 그는 2년간 판정단으로 함께한 출연진들도 전부 못 알아봤다는 후문을 전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자연스레 정말 갓난아이 때부터 할머니 등에 업혀서 트로트 공연을 보러 다녀서 그런지 사실 이유가 뭔지 모르겠다. 그저 어릴 때부터 음악이 좋았고 그 계기가 너무 어려서 기억이 안 난다”고 말했다. 이어 ‘슈스케’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어땠을 것 같냐 묻자 “편의점 아르바이트하면서 서울역에서 노래하고 그러지 않았을까”라고 말하기도.

싱어송라이터로서 활약하고 있는 그에게 작업한 곡 중 가장 애착 가는 곡을 묻자 작업한 곡 모두 자신의 모습을 담은 곡이라 하나를 꼽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어 기분에 따라 애착이 가는 곡도 다를 것이라 말했다. 이어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로는 R&B부터 헤비메탈까지 다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단다.

천천히 생각하며, 진지한 모습으로 조곤조곤한 답하던 그에게 평소 성격을 묻자 “장난을 많이 치지만 사람이 많으면 조용해진다”며 수줍게 웃어 보였다. 한창 친구들과 시간을 많이 보낼 20대 초반인 그는 술을 좋아한다고. 이어 주량은 소주 두 병인데 술은 이길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 절제하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동갑 친구인 정승환과 친해 술을 자주 마신다고 밝히기도. 어린 나이에 데뷔해 힘든 점이 없냐는 질문에는 힘들다기보다는 수학여행이나 학창 시절을 즐기지 못해 아쉽다고 답했다.

출연하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에는 대본이 있는 예능에 출연하는 것이 부끄러워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홀로 있을 때 어떤가 묻자 카페에서 홀로 책 읽는 걸 좋아하지만 직원 외에 아무도 알아보지 않는다며 웃어 보이기도.

좋아하는 가수로는 부모님 영향으로 어릴 적부터 자주 노래를 들어온 산울림과 강산에를 꼽았다. 김창완이 진행하는 SBS 파워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출연 당시 ‘저 아저씨처럼 늙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이어 롤모델도 김창완을 꼽았다. 이상형은 자기 일 열심히 하며 말 잘 통하는 사람이란다.

2019년 목표를 묻자 많은 사람을 만나보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 더 좋은 오늘과 내일을 보내는 것이라고 답했다. ‘매일을 내가 누군지 찾으려 삽니다’라며 앨범을 소개한 그는 매일 다른 날을 살고 있는 ‘오늘의 유승우’ 였다. 어떤 수식어도 어울리지 않을, 그저 ‘오늘의 유승우’.

에디터: 나연주
포토그래퍼: 김연중
영상 촬영, 편집: 이재엽, 안예진
의상: 라메르마메종, 디앤써, 커스텀어클락, 트렁크 프로젝트, 얼킨
선글라스: 뷰
스타일리스트: 김지영
헤어: 코코미카 영란 원장
메이크업: 코코미카 미카 대표
장소: 스튜디오 포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