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핫이슈’ 선미-워너원, 퍼포먼스 살리는 탄탄 몸매 비결은?

2017-09-08 16:27:48

[마채림 기자] ‘가시나’와 ‘에너제틱’으로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선미와 워너원. 멋진 음색과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눈을 뗄 수 없는 탄탄하고 슬림한 보디라인으로 볼거리를 더하며 누리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요계 소문난 ‘금손’인 프로듀서 테디와 손잡아 스페셜 에디션 ‘가시나’를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선미는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했을 당시부터 군살 없는 슬림 몸매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Mnet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젝트101 시즌 2’ 출신으로 첫 미니앨범 ‘1X1=1(TO BE ONE)’의 타이틀곡 에너제틱을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워너원 또한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복근을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퍼포먼스를 살리는 이들의 몸매 관리 비결에 대해 알아봤다.

◇워너원’s Know-how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그룹 워너원 멤버들. 화려한 퍼포먼스 아래 소년미 넘치는 사랑스러운 모습과 남성미를 자아내는 탄탄한 보디라인으로 소녀팬은 물론 수많은 누나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그룹 워너원에서 ‘센터’와 ‘피지컬’을 맡고 있다는 강다니엘. 얼마 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한 그는 다이어트로 지금의 몸을 가꿨다고 전하며 최근 바쁜 스케줄로 인해 운동은 물론 음식 섭취도 제대로 못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진영과 박지훈 또한 그룹 내 운동을 열심히 하는 멤버로 알려져 있으며, 하성운은 OBS ‘독특한 연예뉴스’에 등장해 등 근육 단련을 위해 피트니스센터의 운동 기구를 활용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눈코 뜰 새 없이 바빠 활동량이 많은 데다 틈나는 대로 피트니스센터를 통해 몸을 가꾸고 있는 그들. 보다 탄탄한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을 끼니 대용이나 간식으로 섭취해보자. 왕성한 활동량과 꾸준한 근력운동, 여기에 닭가슴살 섭취가 더해진다면 그룹 워너원 멤버들과 같은 보디라인을 완성하는 것은 시간문제.

◇선미’s Know-how


가늘고 긴 학다리로 ‘모태 마름’을 자랑하는 선미.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 따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편이 아니라고 밝혀 부러움을 산 바 있다. 이처럼 축복받은 체질을 타고난 선미도 신경 쓰는 운동이 있었으니 바로 더욱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위한 근력 운동. 얼마 전 진행된 ‘가시나’ 쇼케이스 현장에서 선미는 “‘가시나’ 컴백을 준비하면서 4kg이 빠졌다. 근력에 도움이 되는 춤”이라고 전했다.

특히 ‘힙업(Hip-Up)’ 운동에 열을 올리는 걸로 알려진 선미는 계단을 오르며 엉덩이 근력을 키우거나, 와이드 스쿼트 동작, 레그 익스텐션, 수건을 활용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한다고. 선미의 늘씬한 다리 라인을 완성한 한 보디 트레이너는 ‘힙업’ 운동으로 엉덩이에 탄력이 생기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그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선미처럼 끼니를 잘 챙겨 먹으며 평소 고민이 많은 신체 부위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키는 운동법의 특징은 요요 현상을 피해 갈 수 있다는 것. 하루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운동하며 탄수화물과 인공 감미료가 함유된 간식을 피하고, 당분 함량이 적은 원물 간식으로 속을 달랜다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Diet HOW TO


1 아임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슬라이스 2종’ 육즙을 머금은 촉촉함을 살린 부드러운 닭가슴살. 훈제 스모크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훈연해 은은한 훈제의 향을 입혀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다. 슬라이스 닭가슴살이 뜯기 쉬운 이지오픈 패키지로 포장돼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100g당 126kcal로 26.8g의 단백질 함유량을 자랑하며 부드러운 훈제와 매콤 훈제로 구성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2 아임웰 ‘달달쫀득 포만감 듬뿍 청도 감말랭이’ 자연 그대로 말린 국내산 100% 청도 감말랭이. 한 봉지에 단감 2개 분량을 담겨 있어 우유나 두유, 요거트를 곁들이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설탕, 감미료 등의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다이어트 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건강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젤리처럼 쫀득한 식감과 천연의 단맛이 특징이며 개별포장되어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3 풀무원 ‘굿모닝 연두부 샐러드 세트’ 어린잎 스프링믹스와 네컵 연두부,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이루어진 샐러드 세트.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간편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임닭, 아임웰, 풀무원)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