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화보] 소프트실버타입 이하나 강사 “선한 영향력으로 필라테스의 대중화 이끌고 싶어”

박찬 기자
2022-05-23 16:47:00
[박찬 기자] 자신의 몸과 마음을 가꾸기 위해 시작했던 운동이 이제는 저마다의 삶이 되었다. 프라이빗 짐, 소프트실버타입(SOFTSILVERTYPE)의 일곱 강사들은 각자의 목표점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맹렬히 되짚어나간다. 그것이 인생 앞의 푸념이든 변치 않을 열정이든, 운동이라는 보편적 가치는 일상 속에 늘 함께하며 새로운 구간과 구획으로써 시동했다.
 
Q. 자기소개
“서울에서 필라테스를 가르치고 있는 이하나 강사라고 한다”
 
Q. 촬영 소감
“멋진 스태프분들과 함께 화보 촬영했다는 것 자체에 큰 감사함을 느낀다”
 
Q. 운동하며 생긴 습관
“이젠 운동 자체가 생활이 된 만큼, 쉬는 날에도 머릿속으로 운동하고 있는듯한 감정을 느낄 때가 있다. 마치 ‘이미지 트레이닝’하는 것처럼(웃음)”
 
Q. 롤모델
“나 자신을 롤모델로 삼는 편이다. 누군가에 존경받을만한 대상, 그런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늘 정진하는 자세로 살아가고 있다”
 

Q. 나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지금 당장은 아니겠지만 언젠가 ’가로등’ 같은 존재로 성장하고 싶다. 회원님들의 몸과 마음이 힘들 때 바른길로 이끌어주는, 믿음직하고 효과적인 그런 가로등”
 
Q. 최근 새롭게 ‘입덕’한 것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 캐릭터를 정말 좋아한다(웃음). 나노 블록이나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직접 구입할 정도로 애착이 크다. 최근에는 편의점에 갈 때마다 캐릭터가 그려진 과자를 찾기도 한다”
 
Q. 요즘 드는 고민
“어떻게 하면 운동에 대한 지식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다. 끊임없이 노력해서 더 좋은 교육 방안을 마련해보고 싶다”
 
Q. 마음에 드는 신체 부위
“어깨 라인이 예쁘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이다. 내가 보기에도 (어깨 근육이) 균형감 있고 예쁘게 잘 잡힌 것 같아 마음에 든다”
 

Q. 운동 슬럼프를 이겨내는 나만의 방법
“그럴 때마다 유산소 운동을 곧바로 시작한다. 10분 이상 격하게 뛰다 보면 너무 힘들어서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다. 그러다 보면 몸이 저절로 움직이게 되고”
 
Q. 최종 목표
“내가 이렇게나 사랑하는 운동인 필라테스를 아직 접하지 못한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이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강사로서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보고 싶다”
 
Q. 2022년에 이루고 싶은 일
“올해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을 새롭게 준비 중이다. 합격하기 쉽지 않은 시험인 만큼 (따내기 위해선) 긴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힘닿는 데까지 노력해 새 목표에 달성할 예정이다”
에디터: 박찬
포토그래퍼: 두윤종
헤어: 에이라빛 희주 실장 
메이크업: 에이라빛 건희 부원장, 경빈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parkcha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