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화보] 소프트실버타입 정아현 강사 “다른 이들의 워너비가 되어야 하는 직업인 만큼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

관리자 기자
2022-05-23 16:46:00

[박찬 기자] 자신의 몸과 마음을 가꾸기 위해 시작했던 운동이 이제는 저마다의 삶이 되었다. 프라이빗 짐, 소프트실버타입(SOFTSILVERTYPE)의 일곱 강사들은 각자의 목표점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맹렬히 되짚어나간다. 그것이 인생 앞의 푸념이든 변치 않을 열정이든, 운동이라는 보편적 가치는 일상 속에 늘 함께하며 새로운 구간과 구획으로써 시동했다.
 
Q. 자기소개
“소프트실버타입에서 PT를 맡고있는 정아현 트레이너다”
 
Q. 촬영 소감
“말로만 듣던 bnt에서 촬영하게 돼 너무 떨렸다. 정성스러운 헤어&메이크업과 더불어, 한컷 한컷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잘 담아주셔서 감사했다”
 
Q. 운동하며 생긴 습관
“초등학생 때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체육 대학 학사까지 졸업하게 되었다. 긴 시간 동안 운동을 놓치지 않고 임하다 보니 평소에도 보디체크를 꼭 하게 되더라. 사람들의 걸음걸이, 자세를 보는 습관도 생겨서 혹시라도 잘못된 자세를 갖춘 분들을 보면 고쳐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직업병이라고 해야 할까(웃음)”
 
Q. 롤모델
“피트니스 선수인 최사라 님. 잠을 하루에 3~4시간으로 줄여가면서 운동, 레슨까지 소화하고 훌륭한 보디를 유지한다는 점이 특히나 대단하다. 여자로서 만들기 어려운 데피니션과 균형감 있는 라인, 무대에서의 활약 등 사라 님의 행보에 감명받을 때가 무척이나 많다. 같은 여자로서, 운동인으로서 항상 본받고 싶은 분이다”
 

Q. 나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워너비’. 다른 사람들에게 워너비가 되어야 하는 직업이고,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다. 지금 당장은 아닐지라도 언젠가 이 단어와 맞닿아지기를 기원한다”
 
Q. 최근 새롭게 ‘입덕’한 것
“최근 테니스의 매력에 다시 빠졌다. 대학생 때 테니스 동아리에 소속되어 있었는데, 라켓으로 공을 칠 때의 타격감이 특히나 인상적이었다”
 
Q. 요즘 드는 고민
“입시 이후 줄곧 운동에만 집중하며 지내온 만큼, 새로운 분야의 취미를 갖고 싶은 마음이다. 나와 잘 맞으면서도 흥미를 느낄 만한 그런 취미를 찾고 싶다”
 
Q. 마음에 드는 신체 부위
“나는 내 힙이 마음에 든다. 웨이트 이전에는 허리도 통자였고 골반도 없었는데,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힙을 키우면서 보디라인이 극적으로 바뀌었다. 노력과 시간 투자가 힙으로 증명된 것 같아서 보디체크할 때마다 뿌듯하다. 힙에 맞춰서 상체라인도 더 발란스 있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Q. 운동 슬럼프를 이겨내는 나만의 방법
“운동 슬럼프가 중간중간 한 번씩 오게 될 때가 있는데 일단 바로 쉬는 편이다. 슬럼프 오는 원인이 여러 가지 있는 만큼, 휴식기를 가지며 무엇이 더 필요하고 문제인지 찾아보곤 한다. 그러다 보면 의지가 타오르며 또다시 이겨내게 된다”
 
Q. 최종 목표
“지금처럼 피트니스 계열에 종사하며 또 다른 계열의 일들도 함께 찾아가 보고 싶다. 두 가지의 일을 병행하게 된다면 일할 때의 성취감과 보람 또한 두 배로 남지 않을까 예상한다”
 
Q. 2022년에 이루고 싶은 일
“연애와 일 모두 집중할 계획이다. 심적으로, 신체적으로 여유가 생길 때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보고 싶다”
에디터: 박찬
포토그래퍼: 두윤종
헤어: 에이라빛 희주 실장 
메이크업: 에이라빛 건희 부원장, 경빈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parkcha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