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갤러리에서 모유수유 상담을!

김희정 기자
2014-05-16 14:16:56
2009년 7월31일까지 아름다운 모유수유 사진전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산모들의 사진을 공모하여 진행한다. 모유수유 100%를 목표로 기획된 전시이며, 이벤트를 통해 모유수유의 장점과 필요성 등 모유수유가 산모와 아기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최근 모유가 산모와 아기에게 미치는 영향이 구체적인 연구를 통해 알려지면서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성공적인 모유수유 보다는 실패 사례가 많은 것이 실상이다.

모유수유는 아기 출생 직후 인 생후 첫 1시간 내에 성공 여부가 결정 된다. 일반적으로 신생아는 신체계측 등 여러 가지 검사를 위해 출생 후 바로 엄마와 격리되는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이 때 엄마와의 신체접촉 기회를 놓쳐 모유수유 성공률이 희박해질 수 있다.

또한 산모는 주변으로부터 잘못 전달된 정보나 출산 이전의 교육 부재로 의지가 꺾이기 일쑤다. 설령 의지를 가지고 모유수유에 도전했다 하더라도 잘못된 수유 방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유선염, 유방울혈, 젖몸살 등 예상하지 못했던 난관에 부딪치게 되면 이내 포기해버리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시 기간 중 국제모유수유 전문가와 의논하며 함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매주 월요일 나리아트센터 공간에 모유수유 상담 코너를 운영할 계획이니, 평소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모라면 나리아트센터를 방문해보자.

이번 전시를 통해 사진도 감상하고 국제모유수유 상담가의 도움가지 받아보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김연아가 입으면 뜬다?!
'패션계의 블루칩' 한효주가 대세!
▶ '애인 얼굴' 미리 점칠 수 있다?
▶ 보일듯 말듯, 영화 <오감도> 아찔 포스터 공개
▶ 남자들은 여자의 속눈썹에 반하는거 알아?
▶ 스모키 메이크업 제대로 알고 하자!
▶'솔로'들, 여름 피서지에서 '로맨스'를 꿈꾸는 이유?
★ [Open 이벤트] 빅뱅이 직접 사인한 CD받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