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키친] 홈메이드 파티 푸드, 모짜렐라 가지구이

2011-12-12 09:45:09

[전부경, 이송이 기자 / 사진 bnt뉴스 DB]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크리스마스는 연인 뿐 아니라 친구, 가족에게도 특별한 기념일이다. 선물 리스트를 생각하느라 여념이 없는 아이부터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는 어른까지…. 크리스마스는 모두에게 설레임으로 다가오는 소중한 순간이다.

그러나 하루를 위해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기엔 몇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는 등 부지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이에 집에서 분위기를 내보려 레스토랑에서 파는 음식을 손수 만들어 보려 하지만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없어 포기하기가 십상이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파티 분위기를 물씬 낼 수는 없을까?

아메리칸 비스트로 레스토랑 까델루뽀의 이재훈 쉐프와 함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홈메이드 파티 메뉴를 만들어보자.

이탈리아 파르마 스타일의 토마토와 모짜렐라, 삶은 계란을 감싼 가지 구이

*재료 : 가지 1개, 토마토 1개, 후레쉬 모짜렐라 1개, 계란 1개, 토마토 소스 약간, 새싹채소, 파마산 슬라이스, 가니쉬 가지구이

*만들기

1) 냄비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계란 1개를 8분가량 삶아준다.
2) 가지는 꼭지 부분을 제거 하고 0.3 센티미터 두께로 길게 썰어준 후 소금을 뿌려둔다.


3) 가지는 물기를 제거하고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구워 내거나 그릴에 살짝 구워낸다.
4) 삶은 계란과 후레쉬 모짜렐라, 토마토를 ??지 모양으로 썰어준다.
5) 그릴에 구워낸 가지를 토마토, 모짜렐라, 계란을 속에 넣고 말아준다.
6) 말아놓은 가지를 200도 오븐에서 1분 가량 더 구워낸다.


7) 토마토 소스를 후라이 팬에 붓고 익힌다.
8) 익힌 토마토소스를 움푹 패인 접시에 담는다.
9) 토마토 소스 위에 미리 말아 놓은 가지구이 2개를 올린다. 그 위에 새싹채소, 파마산 슬라이스 등을 곁들여 접시에 담아낸다.
10) 마지막으로 가니쉬 가지구이를 곁들이면 더욱 좋다.

**가니쉬 가지 구이 : 얇고 바삭한 가지구이 스틱
가지를 얇게 썬 후, 기름종이 위에 가지를 올리고 또 그 위에 기름종이를 얹어 팬에 담아 130도에서 7분 가량 구워낸다.



Chef`s Choice Wine,
The Pinot Project

피노프로젝트(The Pinot Project)는 적당한 바디감과 지속적으로 은은하게 느껴지는 오크의 향, 탄닌감, 너무 달지 않은 과일향, 이러한 틀을 받쳐주는 산미 등 훌륭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박지광 소믈리에가 "피노프로젝트는 자칫 저가 와인에서 느껴지는 불필요한 잡향과 기분 나쁜 뒷맛은 전혀 느낄 수 없는 뛰어난 와인이다"라고 설명할 정도. (협찬: 까델루뽀, 씨에스알와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presslife@bntnews.co.kr

▶ 초혼과 재혼 ‘이것’이 다르다
▶ 무한도전 2012 달력특집 카메라는 무엇일까?
▶ 김재우 성형고백, 당당히 받는 남성 성형 증가
▶ 청룡의 여신 한채영 “글래머러스한 몸매, 역시!”
▶ 男女 의상 고민 “데이트 전부터 이렇게 달라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