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키친] 홈메이드 크리스마스 안심스테이크

2012-01-12 20:53:03

[전부경, 이송이 기자 / 사진 bnt뉴스 DB]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가족과 연인들에게 가장 특별한 날로 손꼽히는 크리스마스는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만든다.

크리스마스하면 산타크로스와 가족들과의 오붓한 저녁식사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러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기엔 몇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는 것은 물론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집에서 분위기를 내보려 레스토랑에서 파는 음식을 손수 만들어 보려 하지만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없어 포기하기가 십상이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파티 분위기를 물씬낼 수는 없을까?

아메리칸 비스트로 까델루뽀 이재훈 쉐프와 함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오붓한 가족식사 메뉴를 함께 만들어보자.

상큼한 레몬 고르곤 졸라 크림소스를 곁들인 안심스테이크 구이와 새송이 버섯구이


*재료 : 안심 180g, 고르곤 졸라치즈 20g, 레몬 1/2개, 송이버섯 1개, 휘핑크림 50ml, 꿀 약간, 소금, 후추, 올리브유

*만들기

1) 손질된 안심에 올리브유를 뿌리고 소금과 후추를 충분히 뿌려 냉장고에서 30분 가량 숙성 시킨다.


2) 송이버섯은 0.7cm 두께로 썰어둔 뒤 팬에 구워 준다. 단 처음부터 기름을 두르면 버섯에 기름이 흡수 되므로 앞뒤로 기름 없이 굽다가 살짝 올리브유를 넣어 바삭하게 구워낸다.

3) 팬을 달군 후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고기를 구워낸다. 고기역시 팬이 달궈 진후에 불의 온도를 줄이고 구워내야 육즙이 덜 빠지고 맛있게 구워낼 수 있다.


4) 팬에 크림과 고르곤졸라치즈, 레몬 1/2개의 즙, 꿀, 후추를 넣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수저를 이용해 저어준다. 치즈가 들어간 소스이기 때문에 금방 굳어 질수 있으므로 농도가 살짝 진해진 느낌이 들면 우유를 넣어 살짝 묽게 해준다.


5) 소스와 고기 버섯을 접시에 담아낸다.



Chef`s Choice Wine, Zinfandelic

진판델릭(Zinfandelic)은 부드러운 탄닌과 와일의 풍미, 산딸기, 잘 익은 체리향이 느껴져 다양한 음식들과 매칭에 좋은 조화를 이룬다. 와이너리 자체에서 36개월 이상 숙성하여 출시하기 때문에 산미, 당, 향의 밸런스가 매우 훌륭하게 균형 잡혀있다. (협찬: 까델루뽀, 씨에스알와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presslife@bntnews.co.kr

▶ 초혼과 재혼 ‘이것’이 다르다
▶ 무한도전 2012 달력특집 카메라는 무엇일까?
▶ 김재우 성형고백, 당당히 받는 남성 성형 증가
▶ 청룡의 여신 한채영 “글래머러스한 몸매, 역시!”
▶ 男女 의상 고민 “데이트 전부터 이렇게 달라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