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아가방앤컴퍼니, 다양한 기부로 ‘나눔 경영’ 앞장선다

2011-12-28 15:19:45

[이송이 기자] 아가방앤컴퍼니(대표 구본균)가 다양한 방법의 기부를 통해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12월23일 지역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사내에서 ‘2011 드림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드림마켓은 2008년부터 아가방앤컴퍼니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사내 자선 바자회로 2011년에는 약 200여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루 만에 250만 원의 성금 및 300여 권의 도서를 기부받았다.

이 날 모인 기부금과 물품은 모두 아가방앤컴퍼니 본사가 위치해 있는 지역(역삼동)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한부모 가정 지원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또한 아가방앤컴퍼니는 육아용품 선도 기업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어린이를 돕는 데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00년부터 12년 간 유엔아동구호기구인 유니세프를 통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온 아가방앤컴퍼니는 올해 역시 회사 차원에서 2천 만원의 후원금을 12월2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본 기부금은 동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구호활동과 아동 권리 보호 사업을 위한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아가방앤컴퍼니 구본균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활동은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의무”라며 “앞으로도 이웃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겨울을 노려라!"
▶ 연말 잦은 술자리 '알코올 다스리는 법'
▶ 남자는 겨울에 유독 첫사랑을 잊지 못한다?
▶ 돌싱男 “원수 안 봐서 좋지만, 성욕은 불편해”
▶ 송년회 핫 키워드 ‘핫팬츠’ … 각선미 뽐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