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맘마밀 요미요미’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획득

2012-01-13 17:53:43

[이송이 기자] 매일유업(대표:김정완)은 유아용 과일야채 음료 ‘맘마밀 요미요미 야채와 과일’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매일유업은 ‘맘마밀 요미요미 야채와 과일’이 어린이기호식품인증을 획득한 기념으로 1월16일부터 2월15일까지 ‘어린이 친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매일유업 홈페이지를 방문해 올바른 어린이기호식품 인증마크를 찾는 게임에 참여하거나 ‘맘마밀 요미요미’를 맛있게 먹는 아이의 사진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508명에게 유아용 자전거, 놀이 매트, 유아용 스킨케어 세트 및 요미요미 야채와 과일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식품에 대해 식약청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 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돼야 하며, 고열량•저영양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고 식품 첨가물 사용에 대한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매일유업 마케팅 전병호 팀장은 “요미요미 야채와 과일은 엄마들이 우려하는 당분이나 향료, 색소, 합성 보존료 등 불필요한 식품첨가물은 빼면서도 아이들이 맛있고 즐겁게 야채를 먹으며 야채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자연을 담은 영양간식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디젤 엔진 장착한 미니 “어떻게 생겼나?”
▶ 부하직원은 상사에게 ‘무엇’을 원할까?
▶ 돌싱男 “원수 안 봐서 좋지만, 성욕은 불편해”
▶ “눈길에도 내가 제일 잘 나가” 겨울철 사고 예방법
▶ 미녀 방청객으로 깜짝 등장한 강유미 “정말 몰라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