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삼성 스마트에어컨Q, 스마트 맘의 가족건강 토크 실시

2012-02-18 14:57:08

[이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2월16일 W호텔에서 가족건강을 고민하는 주부 블로거들을 위한 간담회 ‘스마트 맘의 가족건강 토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 스마트에어컨Q가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이와 가족들의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을 염려하는 주부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스마트 맘의 가족건강 토크’는 사계절 내내 유용한 스마트에어컨Q 체험존과 전문의 강의를 통해 호흡기 및 피부 등에 발생하는 각종 환경성 질환 예방을 위한 방안들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체험 존은 육아 문제에 민감한 ‘스마트 맘’들을 위해 간편하게 맞춤 냉방 및 청정•가습•제습의 전 방위 에어케어가 가능한 스마트에어컨Q의 친건강 기능과 스마트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친건강 기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한 Q에 깨끗하게’ 체험 존을 통해 삼성전자는 삼성만의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탑재해 더욱 강력해진 슈퍼청정기술을 비롯해 대용량 제습, 제균 자연 가습 기능 등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했다.

또한 집 밖에서도 에어컨 컨트롤이 가능한 ‘스마트 Q앱’,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집안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뷰’ 등 각종 스마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한 Q에 똑똑하게’ 체험 존도 마련됐다.

전문의를 통해 상세한 환경성 질환 예방법과 예방을 위한 실내 환경의 중요성을 들을 수 있는 강의도 진행됐다. 참석한 ‘스마트 맘’들은 강의 내용을 꼼꼼히 정리하고 강의 후 진행된 ‘Q&A’ 시간에도 추가적인 방안을 문의하는 등 가족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매 년 비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를 위해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확실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눈에 보이지 않아 더 걱정되는 집안공기 관리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스마트에어컨Q가 마련한 실내공기 관리 노하우가 참석한 고객들과 그 가족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집안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이어질 ‘스마트 퀸’ 프로그램들도 보다 많은 고객들의 사계절 스마트 라이프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하이킥'으로 알아보는 '연애 스타일'
▶ 이수근 수입 해명 “천억 정도는 벌어야”
▶ 삼성카메라, 이색 카메라 액세서리 눈길
▶ [싱글백과사전] 막힌 변기, 시원하게 뚫는 방법은?
▶ 2년 전과 다름없는 자동차 “차라리 장롱면허가 낫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