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아로마 캔들, 가을 신부에게 제격

2013-10-04 10:50:13

[전혜정 기자] 스산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과 10월에 신부가 되는 이들이 많이 있다.

최근에는 결혼식장에서 결혼 답례품으로 소정에 선물을 주기도 해 신부들의 감각을 엿보기도 한다. 특히 배우 전지현이 결혼 답례품으로 명품 캔들을 하객들에게 나눠줘서 센스 있는 신부로 거듭난 사례도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결혼식에 참여한 하객들도 신혼부부들 집들이 선물로 고민을 많이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답례품만큼이나 집들이 선물로도 향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혼부부들에게 어울리는 향과 좋은 캔들을 고르는 법을 알아보자.

집들이 선물, 비즈왁스 캔들을 선택하자!

다양한 종류의 캔들이 집들이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캔들이 주는 은은한 분위기와 함께 기능성까지 더한 캔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집들이 선물용으로는 비즈 왁스로 만들어진 캔들이 좋다.

캔들의 베이스가 되는 비즈왁스는 벌꿀 집에서 추출한 밀랍을 원료로 한다. 천연 원료인 비즈왁스는 프로폴리스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캔들로 사용 시 공기 중 박테리아를 박멸시킨다. 이 때문에 실내 곰팡이 균을 없애주며 면역력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파라핀 왁스에 비해 그을음이 생기지 않고 벤젠 같은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두통을 유발하지 않는다.


어떤 향이 신혼부부에게 어울릴까?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캔들에 향기까지 첨가된 제품도 있다. 특히 천연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있는 캔들이라면 신혼부부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특히 부부간의 무드를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로즈향이나 결혼준비를 하며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한 라벤더 향도 좋다. 새롭게 단장한 신혼집에는 새집 증후군을 없애주는 진저 향 혹은 과일 향 종류도 추천한다.

단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위해서는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비즈왁스와 천연 아로마 오일이 들어간 ‘루트캔들’이 국내에도 수입되고 있어 아로마 캔들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 폴세 ‘루트캔들’, 포토그래퍼: ESKEY, 모델: 이소미,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도산점 승렬 디자이너& 안주희 디자이너, 장소: 호텔 그라모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자각몽 부작용 주의, 우울증 위험까지?
▶ 직장인 41%, 스마일마스크증후군 겪어…
▶ 한국 근로자 평균 44세. 이제 사오정은 옛말
▶ 서울 택시 기본요금, 3000원으로 조정… 12일부터 적용
▶ 각국 든든한 아침, 건강하고 포만감 높은 음식은 어디에?